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곡동 간뎃골 축제 오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진구, 오는 7일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중랑천 둔치 체육공원에서 ‘제4회 중곡동 간뎃골 축제’ 열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간뎃골’은 중곡1동부터 4동까지를 말하는데 능동과 면목동 사이에 있다고 해 ‘가운데말·간뎃말’로 불리다가 현재의 ‘간뎃골’로 이름이 붙여졌다.

아차산 서쪽 기슭에 위치한 이 지역은 예로부터 토박이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어 인심좋고 살기좋은 곳으로 정평이 나있다.
중곡동 주민들은 주민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흥겨운 문화한마당 행사를 통해 주민 간 화합을 도모하고 지역 사랑과 애향심을 고취해 더불어 사는 고장으로 만들고자 매년 행사를 추진해오고 있다.

광진구(구청장 김기동) 인접한 동네 사람들 간에 소통과 화합을 위한 ‘제4회 중곡동 간뎃골축제’가 7일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중랑천 둔치 체육공원에서 주민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진다.
밸리 댄스

밸리 댄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행사는 지역주민들이 펼치는 풍물놀이, 태권도 시범, 스포츠댄스, 한국무용 등 식전행사에 이어 초청가수의 축하공연, 레크리에이션, 자치회관 동아리 프로그램 발표회, 주민화합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본 행사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본 행사는 오후 5시부터 ‘이세원’ ,‘최신영’, ‘ 위정희’ 등 초청 트로트 가수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밸리댄스, 에어로빅 등 각 동을 대표하는 ‘자치회관 동아리 프로그램 발표회’를 열어 대상, 금상, 은상 등 상패와 상금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주민들의 끼와 재능을 뽐내는 ‘주민화합 노래자랑’을 진행한다. 각 동별 2팀씩 총 8팀이 최종 참가하며, 심사를 거쳐 우수팀에는 푸짐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행사 진행 중‘경품추첨’을 통해 김치냉장고, TV, 자전거, 생필품 등의 상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축제

축제

원본보기 아이콘

행사장 한 쪽에서는 중곡3동 자매결연지인 가평군 조정면 버섯구지마을에서 준비한 잣, 버섯, 과일, 대추, 청국장, 고추장 등 직거래장터 등을 열며,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을 위해 먹거리 장터를 여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축제를 통해 중곡동 지역 발전은 물론 이웃의 정과 사랑이 넘치는 살기 좋은 동네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