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내수진작 두 마리 토끼 잡는 기회로 활용
KOTRA는 이번 행사가 진행되는 한 달 동안 대형 수출상담·투자유치 사업을 집중 개최, 내수경기 진작은 물론 하반기 수출부진을 만회하기 위한 기회로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수출 분야에서는 수출초보기업의 첫 수출 성공을 위해 해외바이어 250명이 참가하는 '수출첫걸음대전(9월30일)'을 필두로, 교포무역인 600명이 참가하는 '세계한인경제인대회(10월4~7일)', 전 세계 모바일전문바이어 380명이 한자리에 모이는 '글로벌모바일비전(10월6~8일)' 등 굵직한 행사를 연이어 개최한다.
이어서 '지사화·월드챔프대전(수출유망·중견기업 관심 바이어 150명, 10월17~21일)' '코리아서비스콘텐츠마켓(7대 유망서비스·콘텐츠 바이어 150명, 10월18~19일)' 등 우리 중소기업의 다양한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사업도 릴레이로 개최된다.
방한하지 않는 해외 바이어도 세일페스타 축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외온라인한국상품판촉전(9월29~10월31일)'을 10개국 20개 해외 온라인 플랫폼에서 동시에 개최하고 화장품 등 소비재 국내기업 700여개사와 만나게 할 예정이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성공적으로 끝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많은 바이어를 초청할 계획"이라며 "이후에도 하반기 수출회복을 위해 KOTRA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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