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임종룡 "고임금 은행원 파업강행…국민 외면받을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3일로 예정된 금융노조 파업 철회 촉구…"기득권 유지하기 위해 대화거부한다면 국민 외면받을 것"

임종룡 "고임금 은행원 파업강행…국민 외면받을 것"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금융노조의 파업과 관련해 "고임금을 받는 은행원들이 기득권을 유지하기 위해 대화도 거부하고 파업을 강행한다면 국민의 외면을 받을 수밖에 없다"며 파업 철회를 촉구했다.

임 위원장은 21일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요 은행장들과 금융노조 파업 대응방안 점검회의를 열고 "파업 강행 시 은행뿐만 아니라 금융권 전체에 대한 국민의 불신으로 이어질 우려가 크다"고 비판했다. 이날 점검회의에는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을 비롯해 산업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KEB하나은행, 농협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SC은행, 씨티은행 등 7개 주요 은행장들이 참석했다.
임 위원장은 "그간 은행 경영진들은 파업을 막기 위해금융산업사용자협의회를 통해 금융노조에성과연봉제 도입에 대한 교섭을 수차례 시도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금융노조가 논의 자체를 거부하고 파업이라는 극단적 수단을 동원한 것은은행산업의 경쟁력을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국민의 신뢰를 훼손시킬 우려가 크다"고 강조했다.

조선·해운업 구조조정으로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실업이 우려되고 청년 실업률이 10%가 넘는다는 점도 언급했다. 저성장, 저금리와 함께 핀테크 산업 상장 등으로 향후 10년 이내 유럽?미국의 은행 일자리가 30%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는 점도 설명했다. 은행업 존립 기반 자체가 위태로운 상황에서 성과연봉제 도입이 불가피하다는 것이다.

임 위원장은 "최근 북한의 미사일 발사 등에 따른 안보위협과 남부지방의 강력한 지진 등 자연재해가 발생한 상황에서 금번 금융노조의 대규모 파업 예고는 국민들의 불안심리를 가중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