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재용 부회장, 삼성전자 등기이사 선임 (2보)

최종수정 2016.09.13 10:02 기사입력 2016.09.12 17:26

댓글쓰기

이재용 부회장, 삼성전자 등기이사 선임 (2보)

속보[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자 가 12일 이사회를 열고, 이재용 부회장을 등기이사로 선임하기로 결정했다.

이 부회장은 10월 임시주주총회에서 이사로 선임되면 그날부터 등기이사로서의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사회는 "이재용 부회장이 COO(최고운영책임자)로서 수년 간 경영전반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쌓았으며, 이건희 회장 와병 2년동안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실적반등, 사업재편 등을 원만히 이끌며 경영자로서의 역량과 자질을 충분히 보여줬다"고 선임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변화무쌍한 IT 사업환경 아래 미래 성장을 위한 과감하고 신속한 투자, 핵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재편, 기업문화 혁신 등이 지속 추진돼야 하는 상황에서 이재용 부회장의 이사 선임과 공식적인 경영 참여를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는데 의견을 모았다"고 덧붙였다.

임시주주총회에서 이 부회장의 이사 선임에 맞춰 경영지원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이상훈 사장(CFO)은 이사직을 사임한다. 이사회는 사내이사 4명, 사외이사 5명의 현 체제를 유지한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