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판 프로그램 ‘더컬렉션’ · ‘쇼미더트렌드’서 풀오버·머플러·가디건 첫 방송
캐시미어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베이비 캐시미어’ 소재 발굴 ·적용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GS샵이 소재를 한층 고급화하며 차별화에 나선다. 오는 10일 프리미엄 울 전문 브랜드인 ‘쏘울’의 2016년 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간판 프로그램에서 첫 공개한다.
이날 오전 11시20분부터 시작하는 ‘더컬렉션’에서는 ‘쏘울 밀레필리 캐시미어100풀오버’(11만8000원), ‘쏘울 파시미나 캐시미어 머플러’(11만8000원)를 선보인다.
지난 7월말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국제 패션박람회 ‘프리미엄 베를린 트레이드쇼’에 참가했던 출품작들이다. 당시 쏘울은 프리미엄 소재, 베이직하면서도 클래식한 스타일에 합리적인 가격대까지 갖췄다는 호평을 받았다. 오후 10시30분부터 방송되는 ‘쇼미더트렌드’에서는 ‘쏘울 밀레필리 캐시미어100가디건’(16만8000원)이 소개된다.
쏘울은 GS샵이 2012년부터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로 ‘세계 최정상급 울 소재 특화 브랜드’를 지향한다. 호주 위제스퍼 지역에 쏘울 전용 목장을 두고 있다. 백정희 GS샵 브랜드사업부 상무는 “쏘울은 지난해 겨울 업계 최초로 무봉제 니트 홀가먼트를 선보인데 이어 올해는 베이비 캐시미어 소재를 제안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소재로 보다 가치 있는 옷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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