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론칭 10주년' 이랜드 포인포, 싹 바꿨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년간 고객 및 시장조사 진행, 브랜드 컨셉과 타깃 고객을 재정립
동물 캐릭터들의 특징들을 찾아 상품 디자인 요소로 활용

'론칭 10주년' 이랜드 포인포, 싹 바꿨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이랜드그룹은 국내 최초 아동 곰 캐릭터 브랜드 포인포가 탄생 10주년을 맞아 세련된 디자인과 새 타깃 고객층으로 재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포인포는 기존의 다채로운 색감 대신 1~2도 색을 사용했으며 동물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디자인이 특징이다. 메인 타깃 고객은 2~5세로 잡았다.
포인포는 이번 재론칭을 위해 지난 1년간 고객 및 아동복 시장 조사를 진행해왔으며 이를 통해 찾은 '유럽풍 캐릭터 브랜드'라는 콘셉트로 시험 운영을 했다.

지난 5월 한달간 명동에서 진행된 파일럿 테스트에서는 월 매출 1억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주요 30여개 매장은 월 매출 83% 성장이라는 결과를 내며 시장 경쟁력을 입증 했다. 새롭게 재런칭한 포인포 매장은 타임스퀘어점을 시작으로 전국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포인포는 2007년 중국에 진출해 7년 만에 연간 당기순이익 200억, 당기순이익률 20%를 돌파했다.
'론칭 10주년' 이랜드 포인포, 싹 바꿨다 원본보기 아이콘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