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도교육청, 다문화학생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도교육청, 다문화학생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다문화학생의 꿈과 재능을 키운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6일 보성다비치콘도에서 도내 학교와 교육지원청 대회를 통해 추천된 초등 22명, 중등 17명의 학생과 학부모, 인솔교사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다문화학생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다문화학생의 꿈과 재능을 키우고, 이중언어 능력을 조기에 발굴·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언어별로는 일본어 11명, 중국어 11명, 베트남어 6명, 필리핀어 5명, 러시아어 3명, 태국어·캄보디아어·스리랑카어 각 1명 등 총 8개 언어이다.

초등부는 한국어와 부모 모국어로 각 3분씩 발표하고, 중등부는 한국어와 모국어로 각 2분씩 발표한 후 심사위원이 한국어와 모국어로 2분간 질문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 학부모, 인솔교사는 전통 죽제품인 합죽선과 엿 만들기를 통해 전통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 다문화학생과 일반학생의 어울림 동아리인 다문화학생 고흥 어울림합창단과 화순 다사랑관악앙상블의 축하공연으로 이어졌다.

대상 수상자인 여수양지초등학교 4학년 홍미래, 순천동산여자중학교 2학년 서승아, 금상을 수상한 대불초등학교 5학년 박윤아 학생은 오는 10월 22일 서울에서 개최되는 ‘전국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에 전남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대상을 차지한 순천동산여자중학교 서승아 학생은 “저의 꿈은 베트남의 좋은 인력과 한국의 우수한 기술이 더해져 품질 좋은 자동차를 세계에 수출하는 것이다”며 “낳아준 베트남과 키워준 한국에 보답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인선 교육복지과장은 “학생들이 보여준 이중언어 솜씨를 더욱 갈고 닦아 미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다문화학생이 꿈과 재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