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정현 대표연설] 이정현 "김영란법 환영…과도한 경제규제는 막아야" 강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정현 대표연설] 이정현 "김영란법 환영…과도한 경제규제는 막아야" 강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5일 20대 국회 첫 정기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 나섰다. 이 대표는 이날 연설을 통해 경제부문에서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김영란법)의 당위성을 역설하고, 소상공인 보호와 규제완화 등을 역설했다. 특히 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동개혁법안 처리해 달라며 야당의 협조를 강조했다.

이 대표는 5일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를 통해 "김영란법은 청렴 문화 정착의 큰 발걸음"이라며 김영란법 도입을 환영했다.
그는 "윗물 맑게 하기 혁명이다. 부패가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추진한 사실상의 대혁명"이라며 "새누리당은 김영란법 철저 준수를 다짐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김영란법의 도입으로 피해가 예상되는 업종에 대해서는 "이로 인해 애로를 겪고 있는 농가와 축산업 하시는 분들 어업 종사자들과 식당업, 관광업 하는 분들의 입장을 충분히 듣고 있다"며 "새누리당은 야당과 협의해서 보완하고 시정할 것은 적극적으로 빠른 시일 내에 고치도록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표는 또한 경제발전을 위해 "기업하기 좋은 나라, 일자리 민주화를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일부 대기업들은 아들, 손주, 증손주, 친인척 등이 차린 회사를 넓히고 키우려고 중소기업 업종으로, 골목상권으로 파고 들어오고 있다. 이런 무분별한 확장은 진정으로 자제해야 한다"며 "새누리당은 국민기업이나 다름없는 우리나라 대기업이 서민과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의 업종을 침범하는 것에 대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막아내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 대표는 반기업 정서에 대해서는 경계했다. 그는 "일자리를 만들고 대기업의 횡포를 막고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보다는 민생과 무관하게 지배구조에 시비 거는 사실상 대기업과 권력투쟁을 하는 방향이어서 걱정"이라며 "이는 반기업 정서를 부추겨 결국 표를 모으겠다는 매우 의도적이고 정략적인 정치선전책"이라고 비판했다.

과도한 규제입법에 대해서는 "결국 일자리를 없애서 취업도 안 되게 하고 내수도 경기도 위축되게 하는 반 기업 반 경제 활성화 반 일자리 정책을 펼치자는 것"이라며 "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의한 노동법을 야당은 도대체 왜 반대만 하고 협조를 안 해 주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노동법에 대해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이 주장한 대로 좋은 결과를 내게 되면 그 혜택은 새누리당이 아니라 국민이 전부 보게 된다"며 "만약 잘못된 결과를 초래하면 대선에서 이 정권을 심판해 달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또 규제프리존특별법에 대해서는 "국회에서 법이 통과되지 않아 발이 묶여 있다"며 "존경하는 야당 의원 여러분! 국가 안보와 국민의 먹고 사는 문제 이 두 사안에 대해서만은 눈 찔끔 감고 조건 없이 오직 국가와 국민을 위해 협치 합시다. 도와주십시오"라고 강조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