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발디와 피아졸라 오케스트라 연주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9일 오후 8시 금나래아트홀서 비발디와 피아졸라 오케스트라 연주회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9일 오후 8시 금나래아트홀 공연장에서 ‘비발디&피아졸라 사계, 그 어울림’을 주제로 오케스트라 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금나래아트홀의 상주단체로 선정된 금천교향악단(단장 신지훈)이 주관, 국내외에서 차세대 마에스트로로 주목 받고 있는 금천교향악단의 상임지휘자 최혁재가 지휘한다.
사계의 멜로디는 휴대폰 벨소리로부터 대중가요의 전주에 이르기까지 우리 생활 곳곳에서 스며들어 있어 친숙하고도 정서적 포근함을 내재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유럽을 무대로 영혼을 울리는 연주자로 정평이 나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김응수 교수(한양대 음대)가 협연한다.
포스터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첫 곡은 피아졸라의 오블리비언(망각)으로 시작한다. 이어서 피아졸라의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사계’와 비발디의 ‘사계’가 연주된다. 탱고의 정열적인 리듬과 화성의 색채 그리고 바로크 음악의 명쾌한 리듬과 생동감, 완벽한 화음을 같은 장소에서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연주를 보여줄 예정이다.

금천교향악단은 작년 베토벤 교향곡 시리즈를 시작으로 브람스와 슈만, 라흐마니노프 등 고전과 낭만음악을 넘나드는 레퍼토리로 작년 한해 큰 반향을 일으켰다.
올해 7월에는 베토벤 스페셜(황제&영웅)을 공연하는 등 탄탄한 연주력으로 관객들에게 큰 호응과 사랑을 받았다.

금천구 관계자는 “이번 연주는 클래식의 다양성을 보여주기 위해 비발디의 바로크음악과 피아졸라의 탱고음악을 한 무대에서 선보이도록 기획했다”며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관람 바란다”고 말했다.

티켓가격은 3000원,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또는 인터파크티켓(ticket.interpark.com)에서 예매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