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더블유' 이종석, 맥락 있는 해피엔딩 계획 "강철과 오연주가 행복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MBC 수목드라마 '더블유(W)' 방송화면 캡처

사진=MBC 수목드라마 '더블유(W)'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연수 인턴기자]'더블유(W)' 이종석이 해피엔딩을 위해 한효주에게 그림을 그려달라고 부탁했다.

31일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더블유(W)'에서는 오연주(한효주 분)에게 더블유의 해피엔딩을 위해 그림을 부탁하는 강철(이종석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오연주는 점점 사라지는 강철의 손을 보고 깜짝 놀랐다. 강철은 "당신 아버지 오성무(김의성 분)와 이야기를 많이 했다"며 "그래서 알았다. 왜 우리 계획이 실패했는지"라고 말했다. 앞서 오성무가 웹툰에서 강철을 칼로 찌른 후 진범을 만났던 것.

그는 "꿈으로 돌리는 시점을 잘못 잡았다. 그래서 일이 꼬인 것"이라며 "그래서 생각을 해봤다. 약속 하나만 해달라. 작업실에 가면 그림 하나만 그려달라"고 부탁했다.

이에 오연주는 "또 이걸 꿈으로 만들라고요? 그럼 당신은 여기서 사라지고요? 당신은 잊고 아무렇지 않게 살면 되지만 난 이 기억을 두 번이나 반복해야 한다. 결국 이럴 거면서 왜 나한테 데이트 하자고 하고 키스를 했냐"고 화를 냈다.
그러자 강철은 "그건 만화 속 강철이 한 제안이다. 난 그럴 생각 없다. 그 땐 급해서 어쩔 수 없었지만 이번엔 시간이 많다. 오연주 씨한테 기억만 남기고 싶지 않다"고 해결책을 제시했다.

이어 "당신 아버지는 진범이 죽어야만 돌아올 수 있는 것 같다. 나는 주인공 자격이 상실돼서 언제 소멸될지 모른다"면서 "그러니 당신 아버지와 내가 처음부터 계획했던 스토리 밖에 방법이 없다"고 설명했다.

강철은 "진범을 잡아서 한철호(박원상 분)가 죽이도록 해야 된다. 다만 마지막 장면은 강철과 오연주가 결혼해서 살았으면 좋겠다"며 "그게 가장 맥락 있는 더블유의 해피엔딩"이라고 말했다.




유연수 인턴기자 you012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