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고창 복분자·풍천장어 활용 다양한 푸드테라피 개발

최종수정 2016.08.30 17:40 기사입력 2016.08.30 17:40

댓글쓰기

"복분자·장어떡갈비 등 특색 있는 메뉴 ‘눈길’"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군(군수 박우정)이 지역 대표 특산물인 복분자와 풍천장어를 활용한 먹거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30일 (재)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 대회의실에서 박우정 고창군수, 복분자·장어 푸드테라피 사업단장과 업무관계자, 푸드테라피 참여업체 11개소, 음식관련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복분자와 풍천장어를 활용한 푸드테라피 개발 메뉴 최종보고회와 시식회’를 개최했다.

이번 ‘푸드테라피 메뉴개발 ? 리뉴얼 용역 사업’은 군과 (재)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가 수행하는 ‘복분자?장어 푸드테라피사업’의 일환으로 전북도의 지원으로 추진됐다.

이번에 개발된 여러 메뉴는 지난 시식품평회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보완한 단품메뉴 6종(새콤달콤 장어 삼합, 장계탕, 복분자 장어 비빔밥, 매콤 장어 볶음, 장어 샤브샤브, 복분자 장어 떡갈비)과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메뉴 3종, 그리고 정성스럽게 차린 음식이라는 의미의 정성미소 4종의 코스메뉴(정력에 좋은 정력코스, 성장기 어린이에 좋은 성장코스, 피부미용에 좋은 미인코스, 작은 양으로 정갈하게 차려진 소담코스)를 선보였다.
고창 복분자?풍천장어를 활용해 개발된 음식은 지역의 특색 있는 푸드테라피 대표 먹거리로써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이번에 개발된 메뉴를 활용하여 1개 업체가 창업했고 9건을 참여업체에 보급했으며 11개 참여업체가 메뉴 리뉴얼을 진행했다.

박우정 고창군수는 “최고의 건강식품인 고창 복분자와 풍천장어를 활용한 요리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맛있게 즐기고 건강을 지킬 수 있기를 바란다”며 “개발된 음식들이 지역 향토음식으로 인기를 얻고 농가와 업체가 모두 공감하는 소득증대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