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진해운 채권단, 추가지원 불가 '법정관리 임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땡잼뉴스]8월30일 14:00…포털이슈 톱10


1. 한진해운

한진해운 채권단이 만장일치로 한진해운에 지원불가를 결정했습니다. 한진해운은 지난 25일 채권단에 최종자구안을 제출했는데 이에 대해 채권단이 만장일치로 신규지원 불가 결정을 내리면서 법정관리행이 유력해졌습니다.
한진해운 채권단, 추가지원 불가 '법정관리 임박'
AD
원본보기 아이콘

2. 고려 왕 계보
SBS 새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으로 고려 왕 계보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달의 연인은 개기일식 현상 속에서 고려로 영혼이 타임슬립 한 21세기 여인 해수(아이유 분)와 모두를 두려움에 떨게 하는 4황자 왕소(이준기 분)의 시공간초월 로맨스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왕소는 태조 왕건의 4황자입니다. 1대 태조(왕건)로 시작하는 고려 왕 계보는 34대 공양왕까지 이어집니다.
'달의연인 보보경심 려' 아이유 / 사진=SBS '달의연인 보보경심 려' 아이유 캡처

'달의연인 보보경심 려' 아이유 / 사진=SBS '달의연인 보보경심 려' 아이유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3. 호란

가수 호란이 결혼 3년 만에 파경을 맞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호란 부부는 성격 차이로 인해 불화를 겪다가 지난 7월 이혼 서류를 제출하고 이혼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호란은 2013년 3월, 3살 연상의 연인과 결혼식을 올린 바 있습니다.

4. 달의연인
드라마 '닥터스'의 후속 작품인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가 29일 처음으로 방송됐습니다.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의 집계에 따르면 1, 2회 연속 방송된 '달의 연인'은 1회 7.4%(이하 전국기준), 2회는 9.3%의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예상보다 높지 않은 시청률로 시작한 '달의 연인'이 전작 '닥터스'처럼 시청률을 끌어올릴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5. 효명세자

KBS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박보검이 연기하고 있는 효명세자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효명세자는 조선 23대 국왕 순조와 순원 왕후 김씨의 맏아들로 1809년에 태어났습니다. 효명세자는 순조가 건강이 악화됐다는 이유로 대리청정을 하면서 세도정치를 억제하고 왕정의 영향력을 회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6. 아이유

아이유가 29일 처음으로 방송된 SBS 드라마 달의 연인에서 주인공 해수 역을 맡아 시청자들을 찾았습니다. 극중 아이유가 연기하는 해수는 21세기에서 살아가다 고려시대로 영혼이 수직낙하해 해수로 살게 되면서 자신의 운명을 개척해 가는 캐리턱입니다.

7. 구르미 그린 달빛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박보검이 김유정에게 자신이 세자임을 밝혔습니다. 29일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는 왕세자 이영(박보검 분)과 여자임을 감춘 채 내시 생활을 시작한 홍라온(김유정 분)이 티격태격 만남을 이어가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8. 몬스터

29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몬스터에서는 오수연(성유리)이 도건우(박기웅)의 약혼 제안에 승낙을 암시하는 장면이 그려졌습니다. 연이어 강기탄(강지환)이 오수연에게 사랑을 고백하면서 세 사람은 새로운 국면에 들어서게 됐습니다.

9. 이준기

29일 방송된 SBS 새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에서 왕소(이준기 분)는 목욕을 하다 갑자기 나타난 해수(이지은 분)에 당황했습니다. 상처난 얼굴을 가리고 살던 왕소는 해수의 목을 조르며 "봤어? 날 잊어. 전부 지워. 안 그랬다간 네 얼굴도 이 꼴이 될 테니까"라고 경고했습니다.

10. 아이폰7

애플이 9월7일 새로운 아이폰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29일 애플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 달 7일 이벤트 초대장을 공개했습니다. 아이폰7을 비롯한 애플의 새 제품이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 이번 이벤트의 키노트는 7일 오전 10시(한국시간 8일 오전 2시) 진행됩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