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북구-강북절전소협의체, 에너지자립마을 조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6일 오후 3시 강북구청 대강당에서 강북구-강북절전소 16개소 업무협약 체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지난 26일 오후 3시 강북구청 대강당에서 강북절전소 협의체와 업무협약을 체결, 절전소 운영 활성화를 위한 주민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지역 주민 120여명이 참석해 에너지 절약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박겸수 강북구청장과 강북절전소 협의체 대표 16명은 협약서에 서명하고 앞으로 2년간 협약 내용 이행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 내용은 ▲‘저탄소 녹색도시 강북’ 실현을 위한 지식과 정보 교환 ▲에너지 절약을 위한 공동 실천과제 발굴 및 추진 ▲‘원전하나줄이기’ 등 에너지 정책에 주민 참여 확대 및 실천 분위기 확산이다.

이어 열린 주민 포럼에서는 박혜영 서울시 에너지드림센터 팀장이 ‘에너지자립마을 만들기’를 주제로 에너지자립마을의 의미와 성공 사례를 설명했다.
강북구-강북절전소 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강북구-강북절전소 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심재철 서울시 에너지살림도시 홍보대사가 석관두산아파트의 에너지자립마을 추진 과정을 보여줬다.
강북구는 온실가스 발생량 중 에너지 소비로 인한 이산화탄소 비중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폭염과 같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역주민 중심의 에너지절약 실천운동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주민커뮤니티 11개소와 공동주택 5개소로 구성된 강북절전소는 ‘에너지 절약이 곧 발전(發電)이다’라는 취지로 구성원 스스로 전기와 도시가스 사용량을 줄여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고 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에너지 절약을 혼자 실천하는 것보다 온 동네가 힘을 합하면 기후변화와 에너지 문제 해결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면서 “에너지 절약을 구민들이 공유하는 의미 있는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구는 절전소를 위해 태양광 미니발전소 보급 지원 사업, 건물에너지효율화사업 융자지원, 에너지 진단 및 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