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박 "당이 민심 제대로 반영하나"…이정현 정면비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비박 "당이 민심 제대로 반영하나"…이정현 정면비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취임한 이후 두번째 열린 당 최고중진연석간담회에서 비박(비박근혜) 중진이 당의 운영과 관련해 쓴소리를 냈다. 비박 중진들은 특히 당이 제목소리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호영 의원은 24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중진연석 간담회에서 "이기고도 지는 싸움이 있고 지고도 이기는 싸움이 있다. 필로스의 승리, 승자의 저주라는 말도 있다"며 "언론에 나오는 우병우 수석문제가 저는 이기고 지는 게임이 되지 않을까 걱정이 앞선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민심만 봐야 하는데 당이 민심 제대로 반영하는지 걱정 앞선다"며 "더구나 내년 정치 일정 중에 선거가 많은데 우리는 국민만 보고 국민 뜻을 전하고 받드는 일을 해야하는 것 아닌가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주 의원은 이어 "당정청이 협력할 일이 있고 목소리 내야할 일 있는데 지도부서는 그런 점을 심각하게 숙고해달라"고 강조했다.

나경원 의원도 "당이 질서있게 움직이는 것이 좋을 수 있지만 당이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고, 당이 시끌시끌하고 여러 의견이 나오는 것도 또한 당이 해야될 역할이고 당에 필요한 모습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가 때로는 질서 있게 움직여야 하나 조금더 당이 국민 목소리를 담아내는 과정에서 다양한 목소리가 표출 되었으면 하는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나 의원은 "국민이 관심이 있는 현안에 대해서 조금더 당의 다양한 목소리가 표출됐으면 한다"며 "처음엔 이런 저런 의견 표하다가 변화없는 것 같아서 특별히 말씀 안하는 것 같은데 좀 더 당이 질서 있는 모습 뿐 아니라 다양한 목소리 나왔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런 면에서 우리가 최근 인사와 관련된 여러 이야기들에 대해 안타깝다는 말씀을 다시 한번 드린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의원들의 발언에 대해 발언은 자유로우나 여당의 의원으로 정권 성공에 함께 해야 한다며 "당 대표로서 당신이 쓴소리 하느냐. 당신이 제대로 이야기하느냐라고 한다"며 "벼가 있고, 과일이 있고 하는 것은 그냥 해가 있어서, 또는 보이는 구름 또 보이는 비로만 있어서 되는 것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바람도 한자리 한다는 것을 분명히 말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때로는 벼를 익게 과일 익게 하는 것은 보이지 않는 바람도 있고 바람은 늘상 보이지 않지만 늘상 작용하고 있다는 것을 분명하게 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