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천관광공사, 9월에 '코리아 뷰티&코스메틱쇼'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국내 뷰티산업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2016 코리아 뷰티 앤 코스메틱쇼'가 내달 9~11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를 열린다.

'K-뷰티의 꽃을 피우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인천관광공사가 주최하고 인천시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19개 기관이 후원한다.
박람회는 화장품, 이·미용, 네일, 피부관리 등 뷰티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의료관광 산업도 소개한다.

인천지방중소기업청과 인천KOTRA지원단 등이 지원하는 인천지역 화장품 제조업체와 인천화장품 공동브랜드 '어울', 인천의료관광실무협의회 소속 병원도 참여할 계획이다.

또 부대행사로 중국의 한국화장품 전문 O2O플랫폼인 '팔선녀 플랫폼 설명회'가 열린다.
중국 유통채널을 통한 시장 진출 방법, 트렌드 분석, 상표등록 및 CFDA(중국 국가식품의약품감독관리총국) 신청 등에 대한 가이드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또 윤곽왁싱 전문가· 뷰티전문가 세미나와 인천지역 화장품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해외 바이어가 참석하는 수출상담회도 열린다.

이밖에 일반 관람객들을 위해 뷰티 메이크업 시연회, 피부관리·네일· 마스크팩 제조 체험행사도 선보인다. 박람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31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www.beauticoshow.co.kr)에 등록하면 된다.

한편 인천은 전국 화장품 제조업체의 18.1%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 4년간 인천지역 화장품 제조업체 수가 약 40%가량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백현 인천시 마이스산업과장은 "중국의 국경절 황금연휴를 앞두고 중화권 바이어 및 관광객의 대규모 방문이 예상되고 있다"며 "수출상담회, 중국 플랫폼 진출 설명회 등이 함께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가 지역 기업들의 유통판로 개척과 해외 진출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