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텔 패키지, 1년 중 가장 저렴할 때는? '추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 특급호텔, '2016 추석 패키지' 한시적으로 선봬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1년 중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특급호텔을 이용할 수 있을 때는 언제일까. 호텔업계에 따르면 '추석명절'이다. 이에 특급호텔에서는 다음달 14일부터 시작되는 추석연휴를 맞아 다양한 추석 패키지를 내놨다.

기존에는 가족고객들을 대상으로 일반적인 객실 제공 패키지를 선보였다면 이번 추석 패키지는 고객이 라이프스타일에 알맞게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해 선보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명절이라는 특수성을 고려해 혼자 연휴를 보내는 고객을 뜻하는 ‘혼휴족’부터 짧은 연휴기간 동안 집 근처에서 휴가를 보내는 고객을 일컫는 스테이케이션까지 보다 세분화된 고객군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한 것.
도심 속에 위치해 서울 도심의 풍경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도심형 호텔에서는 문화생활, 호텔 내 상품 혜택, 할인 등의 혜택을 추석 패키지를 통해 제공한다. 더 플라자에서는 고객 성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 가능한 객실 패키지 ‘달빛 소원’을 9월9일부터 18일까지 단 10일 동안 선보인다. 이번 추석 패키지는 ‘보름달에 비는 나만의 소원’을 부제로 도심 속 특급호텔에서의 편안한 휴식은 물론 문화생활과 프리미엄 목욕용품, 어린이용품 등을 추석 선물을 받는 것처럼 패키지 타입에 따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더 플라자 호텔

더 플라자 호텔

원본보기 아이콘

동대문에 위치한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는 메리어트 리워즈 회원들에게 투숙과 함께 1000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이 제공되고 투숙 중 호텔 레스토랑, 스파 등 부대시설 이용 특별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명동과 인접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과 광화문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도 가족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패밀리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 강남에 위치한 대표적인 도심형 호텔인 파크 하얏트 서울에서는 도심 속 호텔에서 맘껏 먹고 즐기는 콘셉트로 레스토랑 해피아워 이용권이 포함된 추석 패키지를 선보이며, 여의도에 위치한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서울에서는 스파 프로그램이 포함된 패키지를 선보인다.

쇼핑몰과 연결되어 휴식과 쇼핑, 먹거리, 문화생활 등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형 호텔에서도 추석을 맞아 다양한 패키지를 선보인다.
반포에 위치한 센트럴시티 쇼핑몰과 연결된 JW 메리어트 서울은 방문 고객의 성향에 따라 호텔 내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혜택과, 룸서비스 키즈 세트 등을 선택적으로 제공하는 추석 패키지를 선보이며, 신도림에 위치한 디큐브시티 쇼핑몰과 연결된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과 여의도에 위치한 IFC몰과 연결된 콘래드 서울에서는 명절 음식 준비와 친인척 맞이로 지쳤을 부모님, 조부모님 등에게 휴식의 시간을 선물할 수 있는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삼성동 코엑스몰과 연결된 인터컨티넨탈 서울에서도 편안한 휴식과 영화관람권을 함께 제공하는 패키지를 내놨다.

자연 속에 위치해 보다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리조트형 호텔에서는 지리적 장점이 강조된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원본보기 아이콘

남산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는 스파 할인 쿠폰과 실내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이 포함된 패키지를 선보이며, 화려한 전경이 장점이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는 어린이 전용 야외 체험 공간인 그랜드 캠핑 이용 혜택이 추가된 패키지를 출시했다. 그랜드 캠핑은 도심 속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자연 그대로의 생생함을 경험 할 수 있어 많은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워커힐에서는 최저 17만원부터 편안한 휴식과 자연의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제공되는 실속 패키지를 선보이며, 바로 옆에 위치한 W 서울 워커힐에서도 객실 서비스를 통해 음식이 제공되는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수려한 경관으로 유명한 백년산 앞에 위치한 그랜드 힐튼에서는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전통차가 제공되는 추석 패키지를 15만5000원부터 판매한다.

서울 지역 외 제주, 인천 등에 위치한 특급호텔에서도 다양한 추석 패키지를 내놨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원본보기 아이콘

제주 지역에 위치한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에서는 한국 전통 놀이, 제주 민속촌 투어 등의 혜택이 포함된 추석 패키지를 선보이며, 켄싱턴 제주 호텔은 포인포 키즈 클럽의 케니 액티비티 프로그램과 풀사이드 버블 파티를 선택적으로 제공하는 골든 홀리데이 패키지를 선보인다. 하얏트 리젠시 제주에서는 가족 고객을 대상으로 플레이모빙, 어린이 조식 무료 제공 등의 혜택이 포함된 패키지를 선보이며 인천 지역에 위치한 쉐라톤 그랜드 인천은 브런치 혜택이 포함된 추석 패키지를,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자녀와 함께 춤, 노래를 즐길 수 있는 영어 뮤지컬과 닌텐도 게임을 포함한 패밀리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추석 연휴기간은 1년 중 가장 합리적인 가격대로 특급호텔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라며 "다양한 특급호텔에서 본인들만의 지리적인 장점과 호텔별 특징을 바탕으로 콘셉트가 있는 패키지를 선보이는 것이 최근 추세"라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