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남구, 주택·상가 뒤덮은 ‘갈색날개매미충’ 긴급 방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강 기자]광주광역시 남구(청장 최영호)는 16일 주로 농촌지역에서 큰 피해를 주고 있는 갈색날개매미충이 최근 도심 상가나 주택지역에 떼로 출몰해 상가 상인들의 영업 방해 및 주민들에게 혐오감을 주고 있어 집중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2010년 국내에서 처음 발견된 갈색날개매미충은 최근 고온 현상이 지속되면서 농촌지역 뿐만 아니라 봉선동과 효덕동, 광주대 정문, 푸른길 공원 등 도심 주택가나 상가 지역에도 떼 지어 나타나 주민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갈색날개매미충은 사과와 배, 매실 등 과수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농작물에 피해를 주고 있다. 특히 가지에 알아 낳아 나무를 죽게 하거나, 수액을 빨아 들여 생육상태를 불량하게 만드는 주범으로 손꼽히고 있다.
또 배설물에 의해 그을음병을 유발하는 등 과실 품질을 떨어뜨려 농가에 큰 피해를 주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에 따라 남구는 갈색날개매미충이 주로 야간에 무리지어 활동함에 따라 감염병 매개해충 퇴치를 위해 주 5일 실시하고 있는 하계 방역시간을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1시간씩 늦추고 민원이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공원이나 상가, 주택 등지에 집중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또 매주 금요일 오후 8시30분부터 10시30분까지 4개 소독업체를 동원해 갈색날개매미충이 집중적으로 출현하고 있는 효덕동과 봉선동 일대에 대한 야간 방역도 강화하고 있으며 주말 및 공휴일에도 당직실 민원접수 창구를 운영해 야간 민원 발생시 즉각 출동해 방역작업을 벌이고 있다.
남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갈색날개매미충 발생 밀도가 높은 지역과 감염병 매개해충 퇴치를 위해 수시로 방역을 실시하고, 산림 및 가로수 방제를 실시하는 공원녹지과와 협력해 방역효과를 극대화하는 등 해충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