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그린메이트'는 대학생들의 친환경 소비습관을 일깨우고, 나아가 이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난 2013년 창단한 대학생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락앤락의 다양한 제품 체험은 물론 이색적인 마케팅 활동을 경험할 수 있어 창단 이래 대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으며, 국내 대표적인 대학생 마케팅·홍보 대외활동으로 자리 잡고 있다.
그린메이트로 선발되면 락앤락의 주요 제품 체험 및 온라인 홍보, 그린메이트 대표 활동인 친환경 캠페인 '텀블러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8기부터는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마케팅 체험을 위해 ▲마케팅팀 ▲컨텐츠 크리에이티브팀 ▲ 디자인팀 등 각 전문 분야별로 3개의 팀을 구성해 활동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마케팅팀은 락앤락 신제품에 대한 실제 온ㆍ오프라인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 기회를 갖게 되며, 컨텐츠 크리에이티브팀 및 디자인 팀은 홍보 영상 제작이나 제품 패키지ㆍVMD 등을 직접 디자인해 볼 수 있다.
이경숙 락앤락 커뮤니케이션본부 이사는 "그린메이트는 어느새 8번째 기수를 맞이할 만큼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국내 대학생 프로그램 중 하나다. 지난해부터는 그린메이트가 중국, 베트남에서도 현지 대학생들과의 중요한 소통의 연결고리가 되고 있어, 앞으로는 세계를 아우르는 대표적인 글로벌 프로그램으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