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마트 디바이스로, 외국어 통역을 편리하게 !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정은 ]주부 최 씨는 최근 다녀온 일본 여행에서 신기한 경험을 했다.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체험한 것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구입했던 작은 통역기, Magic TOK 덕분에 막막하기만 하던 일본 현지인과의 대화를 원할하게 할 수 있게 된 경험에 대한 것이었다. 그녀는 4박 5일 간의 이번 일본 여행이 과거와 다른 재미있고 신나는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이야기한다.
(주)에스엔아이스퀘어의 'Magic TOK'

(주)에스엔아이스퀘어의 'Magic TOK'

AD
원본보기 아이콘

㈜에스엔아이스퀘어(SNI square)에서 개발 및 출시한 음성인식 기반의 스마트 자동통역 서비스 Magic TOK은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음성인식 및 통역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딥러닝 기술은 인공지능을 통해 스스로 학습하는 기술로서, 올해 초 많은 사람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주었던 'AlphaGo (알파고)'에 쓰인 기술이기도 하다.
Magic TOK 이전에도 이미 음성 인식/통역을 해주는 시스템이나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되어 상용화 단계에 접어든 상태였다. 하지만 Magic TOK은 기존에 출시되었던 시스템/어플리케이션과는 차별화된 초소형, 초경량 제품으로 일상적 대화나 관광, 쇼핑 등의 이용 환경에서 불편함 없이 사용 가능한 고품질의 통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에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이 앱세서리는 제품의 무게가 43g 밖에 되지 않으며, 크기 역시 명함의 3분의 2크기로 목걸이 형태로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하다. 또한 간단한 조작법과 직관적인 디자인을 통해 사용 편리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
(주)에스엔아이스퀘어의 'Magic TOK'

(주)에스엔아이스퀘어의 'Magic TOK'

원본보기 아이콘

실제 제품을 사용해 보면, 대면 상황에서 주변의 노이즈를 제거하고 대화자 중심으로 사람의 말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번역하는 놀라운 성능을 지원한다. 또한, 제품에 탑재된 스피커는 소음 환경에서도 청취 가능한 수준의 고출력 성능을 제공해서 아웃도어 환경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Magic TOK은 국내외 해외 여행객뿐만 아니라 외국인이 방문하는 상점, 식당, 호텔, 택시 등에도 유용한 도구로 활용될 수 있으며, 한국어에 익숙하지 않은 다문화가정에서도 의사소통 도구로서 손색없이 사용될 수 있다. 또한 일본어/중국어/영어 학습에도 사용될 수 있어. 외국어 학습에 투입되는 시간과 비용의 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Magic TOK은 이름이나 일부 고유명사를 인식하지 못하는 등 약간의 결점이 있지만, 스스로 학습하면서 계속해서 발전하는 특성을 가진 딥러닝 방식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지속적인 번역 품질 개선이 이뤄질 전망이다.
Magic TOK을 개발한 ㈜에스앤아이스퀘어는 2015년 1월에 설립된 기업으로, 언어장벽이 없는 소통을 통해 연결되는 세상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Magic TOK에 관한 기술 및 디자인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Magic TOK은 기술의 혁신성과 차별성을 인정받아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 협회가 주관하는 '2016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IoT 혁신대상)' 에서 스마트생활분야 부분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Magic TOK은 진정한 웨어러블 통역기의 시작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 진출이 가능한 혁신 아이디어 상품"이다. 실제로 중국 및 일본의 유통사업자들이 큰 관심을 표명하고 있으며, 해외 인증 등을 마치면 해외 수출이 가시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 전문가들은 Magic TOK의 상품성과 기술력이 한국 관광의 가장 큰 불편사항인 언어 소통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이라고 평가한다, Magic TOK이 국내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창의적 통역서비스 솔루션으로 진화하고, 한국의 기술력이 국내를 넘어 세계로 확장되는 창의적 사례로 성장할 수 있을 지 여부가 관계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이번 여름휴가 시즌에 맞춰 출시된 매직톡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이며, 백색, 핑크, 흑색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아이폰용 디바이스는 금년 12월에 출시 예정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 판매를 고려한 사양으로 개발 중이다.
Magic TOK의 판매가는 99,000원으로 기존의 자동통역기 대비 월등히 낮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다. (주)에스앤아이스퀘어는 제품 출시기념 이벤트로, 8월 내에 구입하는 고객 모두에게 고급 가죽파우치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주)에스엔아이스퀘어




김정은 j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