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新개념 사회복지공모사업에 100억 지원…국내 최대 규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 서초사옥 전경. (출처 : 아시아경제 DB)

삼성 서초사옥 전경. (출처 : 아시아경제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국내 최대 사회복지 공모사업 '나눔과 꿈' 시작
-매년 사회복지, 환경, 문화, 글로벌 등 50여곳 선정 100억 지원
-단체별로 1년 5000만원에서 최대 3년간 5억원 지원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삼성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국내 최대 사회복지 공모사업을 벌인다. 좋은 아이디어는 있지만 재원이 부족해 실시하지 못한 비영리단체를 지원하는 실험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삼성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0일 서울시 중구 공동모금회 회관에서 총 100억원 규모의 국내 최대 사회복지 공모사업을 추진하는 협약식을 체결한다. 공모사업의 명칭은 '나눔과 꿈 : 삼성과 사랑의열매가 함께하는 따뜻한 세상 만들기'로 결정됐다.

이번 공모사업은 전통적인 사회복지 분야 뿐만 아니라 환경, 문화, 글로벌 등 4대 분야로 나누어 지원한다. 사회복지부문은 빈곤노인 지원, 청소년 비혼모 지원과 같이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제고하는 사업이며 환경부문은 친환경 주거환경 구축 등 취약계층의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지원한다. 문화부문은 취약계층 문화교육과 같이 취약계층이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글로벌부문은 신흥국 주민의 교육, 보건 등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삼성은 지원대상을 넓히기 위해 이들 4대 분야의 문제에 대해 창의적인 문제해결 방식을 제시하는 '선도적 복지모델화 사업(혁신적 프로그램)'과 지역사회의 복지 현안을 보다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복지현안 우선지원 사업(보편적 프로그램)'으로 구분해 지원할 계획이다.

'나눔과 꿈' 공모사업은 사회복지기관 뿐만 아니라 일반 비영리단체도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복지 프로그램을 제안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비영리단체들은 프로그램의 특성에 따라 1년 또는 3년 사업에 응모할 수 있으며 선정된 단체들에 대해서는 최소 5000만원에서 최대 3년간 5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삼성과 공동모금회는 매년 50여개의 단체를 선정해 사회적으로 의미있는 사업이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허동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기업과 협력해 대규모로 처음 시도하는 사업인 만큼 공동모금회 지원사업의 새로운 모델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윤주화 삼성사회봉사단 사장은 "사회 각계의 지혜를 모아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한 사업인 만큼 많은 비영리단체가 좋은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향후 '나눔과 꿈'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제안서를 접수 받아 12월 최종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홈페이지(www.sharinganddream.org)를 통해 공모일정, 지원분야, 심사기준 검색 및 제안서 등록이 가능하다.

다양한 비영리단체들이 공모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달 24일부터 서울(8.24/8.31), 대전(8.25), 광주(8.26), 부산(8.30) 등 4개 도시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제안서 제출기간은 이달 24일부터 10월 7일까지이며 11월에 서류심사를 거쳐 12월에 최종 선정결과를 발표한다. 최종 선정된 50여개 비영리단체는 12월말 사업비를 지원받아 2017년 1월부터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



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