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우유, 대용량 컵 커피시장 공략 박차…제조설비 도입 후 신제품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거창공장에 대용량 컵 커피 제조설비 도입
최고급 라떼 커피로 우유 소비 견인할 예정

서울우유, 대용량 컵 커피시장 공략 박차…제조설비 도입 후 신제품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서울우유협동조합은 커피와 함께 우유 음용을 독려하기 위해 거창공장에 60억원을 투자해 자체 대용량 컵 커피 제조설비를 도입하고, 신제품 ‘스페셜티 카페라떼 레드아이’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스페셜티 카페라떼 레드아이는 스모키와 모카 프랄린 2종으로 서울우유의 신선한 우유와 최상급 스페셜티 원두인 에디오피아 예가체프 코케를 사용해 컵 커피 제품의 품격을 높였다.
특히 이 제품은 원두의 향을 고스란히 추출해 내는 ‘드립방식’과 깊고 진한 맛을 담아내는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각각 커피를 추출해 블렌딩 한 것이 특징이다. 한 가지 방법으로 추출한 커피에 비해 깊고 부드러운 맛은 물론 고급스러운 풍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페셜티 카페라떼 스모키에는 정통 카페라떼에 진한 스모키향을 더해 로스팅 커피의 향을 배가 시켰고 모카 프랄린에는 견과류의 일종인 헤이즐넛과 다크초콜릿을 넣어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살렸다.

이용 서울우유 음료마케팅팀 팀장은 “스페셜티 카페라떼 레드아이는 서울우유가 우유 소비를 견인하기 위해 자체 설비를 통해 내 놓은 컵 커피 제품”이라며 “신선한 우유와 블렌딩 됐을 때 가장 최상의 맛을 낼 수 있는 고급 스페셜티 원두와 최고의 맛과 향을 담아내기 위한 멀티 추출법으로 탄생한 스페셜티 까페라떼 레드아이로 성인층의 우유소비를 견인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페셜티 카페라떼에 쓰인 원두는 에티오피아의 예가체프 코케 지역에서 생산된 것으로 2010년 미국스페셜티커피협회가 주최한 커핑대회에서 영예의 1등을 수상한바 있는 스페셜티 커피원두다. 화산 토양의 고산지에서 방풍림에 둘러 쌓여 생산된 원두라 부드러우면서도 깔끔한 산미가 신선한 우유와 최상의 조화를 이룬다.

이번 스페셜티 카페라떼 레드아이 2종은 270ml 용량으로 권장소비자가격은 각 2000원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