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천공항→태백 70만원? 외국인 관광객에 바가지 씌운 콜밴 수법을 보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채널A 방송화면 캡처

사진=채널A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연수 인턴기자]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바가지 요금을 받은 콜밴 기사가 경찰에 적발됐다.

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인천지방경찰청 관광경찰대는 사기 혐의로 콜밴 기사 A(52)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피해자인 캐나다인 B(24)씨는 지난달 27일 오후 11시20분께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그러나 항공기 지연으로 목적지인 강원도 태백행 버스는 끊긴 지 오래.

이때 A씨는 B씨에게 택시기사인 것처럼 접근, 태백까지 데려다 준 뒤 할증을 감안한다고 해도 통상 요금의 3배에 달하는 70만원을 현금으로 요구했다.

또 인천공항에서 태백까지 가장 빠른 거리(286㎞)를 놔두고 강릉으로 우회해 총 430㎞ 가량을 운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3년 전 서울에서 조작한 미터기를 작동시킨 뒤 목적지를 우회하면서 부당요금을 징수했던 것이다.
이후 B씨는 요금이 지나치게 많이 나왔다는 생각에 한국인 친구에게 이 사실을 알렸고, 친구는 경찰에 즉시 신고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인천공항 입국장에 주로 상주하며 한국어가 서툴고 우리나라 대중교통 요금체계를 잘 알지 못하는 외국인을 상대로 바가지 영업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A씨는 바가지 요금을 B씨에게 돌려줌과 동시에 과태료 50만원을 부과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콜밴은 미터기를 달 수 없게 돼 있는데도 A씨는 조작한 미터기로 바가지 영업을 했다"며 "중국행 비행기 요금보다 많은 콜밴 요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경찰은 A씨가 미터기를 조작한 혐의에 대해 컴퓨터 등 사용사기죄를 추가로 적용할 방침이다.



유연수 인턴기자 you012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