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인 '수원천→상하천'으로 바뀐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 지방하천관리위원회가 용인소재 수원천의 상하천 변경 등을 심의 의결하고 있다.

경기도 지방하천관리위원회가 용인소재 수원천의 상하천 변경 등을 심의 의결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의정부)=이영규 기자] 경기도 용인 '수원천'이 '상하천'으로 바뀐다.

경기도는 1일 의정부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지방하천관리 위원회'를 열고 용인시가 제안한 수원천 명칭변경 등 4개 안건에 대해 심의ㆍ의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안건으로 상정된 '수원천'은 용인시 상하동에 위치한 하천이다. 문제는 인접한 수원시에도 동일한 지명의 수원천이 있어 그간 용인시의 지역정서와 부합되지 않는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특히 두 하천은 공교롭게도 명칭뿐만 아니라 동일한 진위천 수계에 위치하고 있다. 수원시의 수원천은 황구지천으로 합류돼 진위천으로 흐르고, 용인시의 수원천은 오산천으로 합류해 진위천으로 흐른다.

이날 위원회는 용인시 지역의 수원천이 용인시 관내에 국한해 있고, 바로 인접한 수원시의 하천 명칭과 동일해 혼란이 야기될 수 있으며, 지역명칭을 사용하려는 용인시민들의 정서 등을 감안해 용인시의 명칭 변경(수원천→상하천) 제안을 가결했다. 변경된 명칭은 8월 중 고시된다.
위원회는 아울러 ▲신월천 하천기본계획 일부변경 ▲초성천 하천구역 및 폐천부지 관리계획 일부변경 ▲반월천 폐천부지 관리계획 일부변경 등 3개 안건도 의결했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지방하천관리위원회는 지역 정서, 경제 여건 등을 고려해 유수로 인한 피해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공공복리에 이바지 하는 방향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