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흥군, 학생들의 녹색쉼터 ‘명상숲’조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흥군, 학생들의 녹색쉼터 ‘명상숲’조성
AD
원본보기 아이콘

"장흥여자중학교 내 명상숲을 조성, 쾌적한 학교 환경 마련"
"상징숲, 미래숲, 모퉁이숲, 학습원 나눠 3359그루 식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김성)은 청소년의 정서함양과 주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제공을 위하여 장흥여자중학교 내에 명상숲을 조성하여 학생과 주민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군은 금년 1월 장흥여자중학교와 명상숲 조성 협약을 맺고 전문가와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 등 다양한 의견을 모아 지난달 명상숲 조성을 마쳤다.

명상숲 조성은 도심생활권에 위치한 학교를 대상으로 회색 콘크리트 구조물과 인공 시설물 등을 없애고 친환경적 녹색공간을 마련하고자 추진했다.

군은 숲체험 등 교육환경 개선을 통해 청소년의 정서순화와 건강증진은 물론 도심 내 녹지율 증가로 기후변화에 따른 열섬효과 억제와 미세먼지 저감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장흥여자중학교 명상숲은 상징숲, 미래숲, 모퉁이숲, 학습원으로 나누어 무궁화, 함박꽃 등 30종 3,359그루의 나무와 야생화가 심겨졌다.

교목 14종 61그루, 관목 8종 198그루, 초본 7종 1,485본이 식재된 명상숲은 우리나라 꽃과 나무를 알리는 학습원 역할과 녹색쉼터 역할을 맡게 된다는 설명이다.

장흥여자중학교에서도 친환경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콘크리트 계단옹벽을 없애고 녹색담장을 마련하고 철쭉과 경관수목 식재와 평의자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녹색학교로의 변모를 꾀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명상숲 조성으로 교정이 한층 더 밝아졌다"며 "앞으로 숲체험 프로그램을 접목하여 특성화된 학교로 거듭나도록 아름다운 명상숲 유지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