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원순 "국정원의 박원순 죽이기는 지금도 계속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원순 서울시장 / 사진=아시아경제 DB

박원순 서울시장 / 사진=아시아경제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태우 인턴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내년대선 전에 국정원 '박원순 제압 문건' 보도와 관련해 진상조사단을 꾸리고 청문회를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박원순 시장은 2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국정원 문건을 두고 "민주주의와 헌정질서 파괴이다"며 "진상조사단을 꾸리고 청문회를 해서 국정원 개혁 출발점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피땀 흘려 만든 민주주의를 국정원의 인질이 되게 할 수 없다"며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규명하지 못하면 내년 대선에서 다른 정치인에게도 같은 일이 벌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문건의 '박원순 죽이기' 구체적 전략이 계속 실천됐다"며 "어버이연합이 나를 상대로 19차례나 집회를 하고 방송 출연이 취소되거나 녹화가 불방 된 사례도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박원순을 흠집 내는 기사를 내보내라는 지시를 양심상 따르기 어렵다고 고백한 방송사 기자도 있었다"고 덧붙였다.
2011년 10·26 보궐선거에서 박 시장이 승리한 직후 작성된 것으로 알려진 이 문건은 2013년 공개됐지만 검찰은 국정원 공식 문건이 아니라고 결론지었다.

이에 대해 박 시장은 "국정원을 제대로 조사했겠느냐"며 "문건 내용이 그대로 실행됐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정권이 바뀐 지금도 국정원 사찰을 느끼느냐는 질문에 "일상적으로 그런 거야 있지 않겠느냐"라고 답했다.



김태우 인턴기자 ktw103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