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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강남점에 美 '미스터 홈즈 베이크하우스'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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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상급 원재료 사용하는 유기농 디저트로 현지서 인기

신세계 강남점에 美 '미스터 홈즈 베이크하우스'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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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8월부터 유기농 재료를 사용해 만든 미국 크러핀 브랜드 '미스터 홈즈 베이크하우스'를 선보인다.

2014년 11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첫 선을 보인 ‘미스터 홈즈 베이크하우스’는 최상급의 원재료만을 사용하는 유기농 디저트로 오픈 1년 반 만에 입소문을 타며 현재 미국 현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설탕은 유기농 사탕수수 즙을 증발시켜 만든 ‘유기농 설탕’이고, 밀가루도 유기농으로 재배한 캐나다산 밀을 저온 숙성한 ‘무표백 밀가루’만을 사용한다.
합성보존료 등 인공첨가물을 전혀 첨가하지 않고 자연 원료 100%로 만든 ‘프랑스 프리미엄 발효버터’, 인공감미를 하지 않고 신선한 과일만 갈아 만든 ‘프랑스 생과일 퓌레’를 사용하는 등 최고급 유기농 재료만을 고집한다.

대표상품 ‘크러핀’은 크로아상과 머핀이 합쳐진 새로운 형태의 디저트로 5500원(개)에 판매하며, 신선한 크림이 가득 찬 또 하나의 인기상품 ‘브리오쉬 도넛’도 3600원(개)으로 인기가 높다.

이밖에도 신세계백화점에서는 '좋은 재료'를 내세운 다양한 디저트들이 호응을 얻고있다.
목장주들이 정직하게 생산한 최고급 원유만을 이용하는 소프트 아이스크림 브랜드 ‘백미당’은 인천점에서 오픈 후 보름 동안 예상매출의 2배의 실적을 기록해 오는 9월 하남 스타필드 입점을 앞두고 있다. 고객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모토로 유기농 밀가루와 엄선된 신선한 재료만으로 다양한 빵을 수제로 만들어내는 베이커리 브랜드 ‘브레드앤서플라이’도 경기점에서 좋은 매출을 보이며 역시 인천점(8월)과 하남점(9월) 오픈 예정이다.

이 같은 새로운 디저트 전략은 적중해 올해 상반기(1~6월) 신세계 디저트 장르 매출은 8.7%의 매출신장을 기록하며 6개월만에 다시 두 자릿수에 근접하는 신장률을 회복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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