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봉구, 구민들과 ‘아동권리’ 소통 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도봉 창의과학축전 기간 동안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대학생 자원봉사단 ‘유챔프’와 함께 아동권리 캠페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꿈꾸며 아동친화도시를 추진 중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아동권리 캠페인을 벌인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도봉 창의과학축전 행사가 지난 22일부터 27일까지 도봉구청에서 열렸다.
구는 이 기간 동안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대학생 자원봉사단 ‘유챔프’와 함께 아동권리에 대한 구민들의 인식을 듣고, 아동권리를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동권리 인식조사는 도봉구 내에 거주하는 아동을 포함한 구민들이 아동권리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이루어져 약 600여 명이 설문에 참여했다.
아동권리 홍보부스

아동권리 홍보부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설문은 아동용, 성인용으로 나누어 아동의 권리와 아동친화도시에 대한 인식 정도, 아동이 누려야 할 권리 중 현재 도봉구에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권리 등으로 구성됐다.

구는 이번 인식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도봉구 아동권리 보장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 방향 설정에 활용할 계획이다.
유니세프 대학생 자원봉사단 ‘유챔프’와 함께 진행한 아동권리 홍보부스에서는 아동의 권리에 대한 홍보 뿐 아니라 유니세프에서 실제로 아동들에게 지원하는 구호물품 전시, VR(가상현실) 체험, 물품 가상지원 다트게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도봉구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난해 6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제정, 아동권리 실태조사 및 분석, 아동·청소년 희망위원회 워크숍 실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구성·운영까지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오는 8월에는 아동을 위한 독립적 대변기구의 역할을 수행할 비영리단체와 도봉구 아동권리 보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구민들이 아동권리에 대해 알아가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라며 아동의 권리가 보장되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