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요미식회’서 소개된 메밀국수 ‘인심 끝판왕’ 맛집은 어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tvN '수요미식회' 방송화면 캡처

사진=tvN '수요미식회'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유진 인턴기자] '수요미식회'에서는 여름철 별미 메밀국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27일 ‘tvN’ 에서 방송된 '수요미식회'는 ‘메밀국수’ 편으로 꾸며져 오상진, 산다라박, 최형준 등이 게스트로 출연해 메밀국수를 맛보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칼럼니스트 황교익은 소바는 일본 말로 메밀이기 때문에 메밀소바는 동어 반복으로 잘못 쓰이고 있는 표현이라고 설명했다.

신동엽은 냉모밀이라고 식당에 흔히 붙여져 있는데 메밀과 모밀 중 어떤 것이 맞는지를 묻자 오상진은 메밀이 표준어임을 전했다. 메밀의 어원은 뫼밀인데 변형이 돼서 메밀로 쓰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전현무는 일본에서 메밀을 먹을 당시 너무 짜서 주인에게 “너무 짜다”고 항의했고 이후 일본에서는 면을 담가 먹지 않고 찍어 먹는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전했다.
출연자들은 광화문에 한국식 메밀의 63년 전통을 자랑하는 '미진'을 방문한 소감을 전했다.

홍신애는 "이집이 지금 계신 사장님 부모님의 친척분이 이 가게를 만드시고 지금 사장님의 부모님이 물려받아서 40년 운영하시다가 지금 3대 사장님이 운영하신다. 이 집에 줄 서있는 걸 보면 여름이 왔구나 싶은 곳이다. 메밀국수인데 우리나라 정서가 가득 담긴 국수다. 일본 스타일로 무 조금 나오는 게 아니라 테이블 위에 가득 나온다. 내 맘대로 고명을 듬뿍 넣어 올릴 수 있다. 심지어 주전자에다가 간장 육수를 준다. 넘치는 인심의 끝판왕이다"고 소개했다.

이현우는 "새로운 건물로 옮겨온 뒤로는 가기 싫었었다. 추억을 뺏길 듯 모든 게 변해있을 것 같았다. 가게 이전 후 처음 갔는데 변함없는 맛에 시원한 소나기가 오는 것 같았다. 메밀국수 두 덩이가 나온다. 그것도 두 판을 준다. 약 460g의 국수의 양이다. 인심이 가득하다"고 말했다.



정유진 인턴기자 icamdyj71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