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내 방이 백화점 매장으로 변신" 더현대닷컴, VR스토어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 온라인 쇼핑몰 최초로 VR기술 적용

"내 방이 백화점 매장으로 변신" 더현대닷컴, VR스토어 오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현대백화점 의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이 집에서도 실제 백화점 매장을 둘러보며 쇼핑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백화점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서비스는 29일부터 정식으로 제공된다.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 VR기술이 도입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VR스토어는 백화점 매장에 VR 기술을 적용한 가상의 백화점이다. 기존의 온라인 쇼핑몰이 사진과 글을 중심으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형태였다면, 'VR스토어'는 실제 오프라인 매장을 그대로 옮겨와 고객 입장에선 백화점에 와서 직접 쇼핑하는 것 같은 현실감 있는 매장 진열과 최신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 방법은 더현대닷컴 홈페이지이나 앱에 들어가 VR스토어에 들어가면 된다. 사이트 접속 후 모바일에 VR기기를 연결하면 매장 전경을 3차원으로 볼 수 있고, 360도로 매장을 둘러볼 수도 있다.

VR화면에 있는 화살표를 응시하면 매장을 이동할 수 있고, 제품을 보면 제품명 등 간단한 제품 정보도 알 수 있다. 하반기 중에는 VR기기에서 바로 '관심 상품'을 등록할 수 있게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VR기기가 없는 고객들은 PC와 모바일을 통해 VR스토어에 접속해 실제 매장을 둘러보듯 매장을 살펴보고, 바로 장바구니 등록과 상품 구매를 할 수 있다. 매장 전경은 매달 업데이트 된다.

더현대닷컴은 VR스토어를 판교점 5층에 있는 나이키, 아디다스 매장에 우선 도입 후 내년에는 개별 상품을 360도로 돌려보는 'VR상품'을 도입할 계획이다. 2018년에는 상품 설명과 함께 해당 상품과 어울리는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VR서비스'를, 2019년에는 백화점을 통째로 옮긴 'VR백화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판교점 5층 IT라운지에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7일까지는 더현대닷컴에서 '나이키·아디다스 대전'을 진행해 의류·잡화 등을 20~30% 할인 판매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