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구례군, 청소년 흡연은 안돼요!!

최종수정 2016.07.27 17:04 기사입력 2016.07.27 17:04

댓글쓰기

구례군, 청소년 흡연은 안돼요!!

"관내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청소년 흡연예방교육 실시"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구례군(군수 서기동)은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13개 학교를 차례로 방문하여 초·중·고등학생 총 1,704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중앙교육개발원 소속의 금연전문강사를 초청하여 진행한 이번 교육은 청소년에게 담배의 유해성과 간접흡연의 폐해를 널리 알려 금연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추진하였다.

군 관계자는 “흡연을 시작하는 연령이 낮아지고 있고, 학생 흡연은 성장발육 지연, 각종 질병 발생 위험 증가 등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므로 예방교육을 통해 흡연기회를 차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흡연예방인형극을 추진 중이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에게 흡연폐해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여 건강하고 올바른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담배 없는 학교 만들기’에 학교가 적극 참여하도록 권고하였으며, 금연을 희망하는 청소년이 금연상담과 행동요법 보조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이동금연클리닉도 시행하고 있다.
또한, 흡연하는 주민들의 금연을 돕기 위해 보건의료원에 전문 금연상담사를 배치하여 금연상담, 일산화탄소 측정, 금연 보조제 지원 등 금연상담실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