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매출 큰 폭 증가…신작 게임 출시 지연으로 게임 매출 감소
27일 라인주식회사는 2016년 2분기 매출 382억엔(한화 4100억원), 영업이익 80억엔(858억원), 순이익 31억엔(332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50.4% 증가했다.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커뮤니케이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1% 상승했다. 콘텐츠 매출은 신작 게임 출시가 미뤄지면서 전년 동기 대비 8.2% 줄었다.
광고 매출은 라인 광고 매출 호조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60.1% 상승했다. 기타 매출은 라인프렌즈, 라인 아르바이트 등의 매출이 늘어나 전년 동기 대비 95.5 % 증가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쿠팡, 지배구조상 완전 미국기업…韓 소비자 돈으...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