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재규어 'F-페이스', 고급 SUV 시장에 도전장…내달 출시

최종수정 2016.07.28 09:30 기사입력 2016.07.28 09:30

댓글쓰기

동급에서 가장 가벼운 차체 실현
지능형 4륜구동 시스템 장착
어떤 노면에서도 안정적 드라이빙

재규어 F-페이스

재규어 F-페이스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국내 고급차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재규어가 이번에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다음 달 선보일 예정인 'F-페이스'가 그 주인공이다.

F-페이스는 재규어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브랜드 최초의 퍼포먼스 SUV다. 스포츠카 수준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재규어 스포츠카 F-타입에서 영감을 얻은 매혹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또 완벽한 차체 비율과 일상을 위한 실용성과 효율성, 혁신적인 첨단 테크놀로지를 모두 갖췄다.
◆다이내믹한 주행 퍼포먼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총 여섯 가지 세부 모델을 갖춘 F-페이스 라인업을 국내에 출시한다. 'F-페이스 퍼스트 에디션'과 '고성능 F-페이스 S'를 포함해 'F-페이스 R-스포트' 가솔린과 디젤, 'F-페이스 포트폴리오' 'F-페이스 프레스티지' 등이다. 2.0ℓ인제니움, 3.0ℓV6 터보 디젤과 3.0ℓV6 슈퍼차저 가솔린으로 총 세 가지의 최신 엔진이 제공된다. 가격은 7260만원부터 1억640만원이다.

재규어가 선도하고 있는 최신 알루미늄 기술은 F-페이스가 지닌 다이내믹한 주행 퍼포먼스의 기반을 마련했다. 경량화와 강성을 모두 확보한 알루미늄 인텐시브 보디 구조는 뛰어난 핸들링과 정제된 승차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동급에서 가장 가벼운 차체 무게를 실현했다.

F-페이스는 재규어 특유의 매혹적인 디자인과 공기역학적 요소가 돋보인다. 차세대 첨단 시뮬레이션 시스템(CFD)을 통해 치밀하게 설계됐다. 이를 통해 완벽한 공기역학적 성능을 발휘하며 저항을 최소화할 뿐 아니라 냉각효과까지 개선했다.
지능형 4륜구동(AWD) 시스템과 전지형프로그레스컨트롤(ASPC) 등으로 어떤 기후와 노면 조건에서도 다이내믹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 성능을 보장한다. 지능형 AWD 시스템은 일반 도로에서는 뒷바퀴로 동력을 보내 후륜 구동 특유의 민첩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연료 효율성을 높여 주지만 필요한 경우에는 빠르게 동력을 전륜에 보내 차량 구동력(트랙션)을 극대화한다.

첨단기술 적용 안전ㆍ편의 극대화= 재규어랜드로버가 수십 년간 축적해 온 오프로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ASPC는 미끄러운 노면에서 운전자가 페달을 조작하지 않고도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ASPC 기능을 선택하고 크루즈 컨트롤 제어 버튼을 통해 원하는 속도를 설정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노면 상황에 맞도록 엔진의 출력과 차량의 트랙션을 최적화한다.

첨단 8단 자동 변속기의 세밀하게 배치된 기어와 새로운 엔진 매니지먼트 시스템은 완벽하게 연계돼 운전자의 다양한 드라이빙 스타일에 빠르게 반응할 뿐만 아니라 즉각적인 액셀 반응과 변속 품질을 제공한다. 완벽하면서도 스포티한 프로파일, 매끄러운 라인, 다이내믹한 비율로 상징되는 재규어 디자인 유전자(DNA)를 모두 갖추고 있다.

여기에 경량 알루미늄 구조의 유연성을 활용, 기본 508ℓ, 최대 1598ℓ의 동급 최고 수준의 적재 공간과 성인 다섯 명이 넉넉하게 탑승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인테리어는 매력적인 컬러와 최고급 품질 소재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의 감성과 품격을 담아냈다.
수입차 업계 최초로 재규어 F-페이스에 적용된 T맵 서비스

수입차 업계 최초로 재규어 F-페이스에 적용된 T맵 서비스


첨단 기술이 적용된 편의사양과 안전사양도 돋보인다.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인컨트롤 터치프로는 10.2인치 터치스크린과 함께 빠른 반응 속도와 향상된 멀티태스킹 기능으로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한다. 또 국내 고객의 편의 향상을 위해 수입차 업계 최초로 T맵 서비스를 F-페이스에 우선 적용했다. 전 모델에 전ㆍ후방 주차 보조장치, 3점식 차선 변경 인디케이터를 탑재했으며 S와 퍼스트 에디션 모델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서라운드 카메라가 제공된다.

특히 세계 최초로 밴드 형태의 '액티비티 키' 시스템을 선보인다. 방수와 내진 처리가 된 팔찌 형태의 액티비티 키는 레저ㆍ아웃도어 활동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시스템은 전파 센서를 통해 작동한다. 액티비티 키를 착용한 손을 테일게이트 재규어의 J 글자에 가까이 다가가는 것만으로 문을 잠갔다 열 수 있다. 액티비티 키는 전 모델에 옵션으로 제공된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