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노키아, IoT 서비스용 신규 플랫폼 'IMPACT' 출시

최종수정 2016.07.27 14:52 기사입력 2016.07.27 14:5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노키아는 'IMPACT(Intelligent Management Platform for All Connected Things)' 플랫폼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통신사업자 서비스용 디바이스 관리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사물인터넷(IoT) 영역으로 확장한다고 27일 밝혔다.
IMPACT 플랫폼은 통신사업자, 기업, 정부 기관이 새로운 IoT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데이터 수집, 이벤트 처리, 디바이스 관리, 디바이스로부터 생성된 데이터의 가치 분석 및 관리, 엔드 투 엔드 보안 및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구현 기능이 적용돼 모든 형태의 IoT 기기나 프로토콜을 지원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사업에 이용될 수 있다.

노키아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IoT 시장에 집중하고 있다. IMPACT의 핵심 구성 요소인 모티브 CDP(Motive Connected Device Platform)는 이미 전 세계 8만개 이상의 광대역 유·무선 디바이스 및 가정용 IoT 기기 모델에 대한 라이프사이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최신 버전의 IMPACT 플랫폼에는 노키아의 기존 무선 및 IoT 디바이스 관리 소프트웨어가 포함돼 있다.

IMPACT 플랫폼은 빠르게 성장하는 노키아의 IoT포트폴리오 사업에 있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노키아는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인프라, 디바이스 및 센서를 IoT 솔루션의 4대 기본 요소로 꼽는다.
노키아는 지난 2월 고객들이 새로운 IoT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 시험,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3억5000만달러를 투자해 'IoT 커뮤니티' 설립을 발표한 바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