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선갑 운영위원장, 서울시의회 위상 강화 본격 착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선갑 운영위원장, 서울시의회 역량강화TF 공식 출범 선언...김동욱 TF 단장, “이른 시일 내 상생의 의회, 의회역량 강화, 효율적 의정활동지원체계 구축 등 구체적 실현방안” 제시할 것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제9대 후반기 서울시의회가 ‘의회역량강화TF’ 출범을 선언하며 의회 위상 강화와 효율적 의정활동 수행을 위한 구체적 방안 마련을 시작했다.

김선갑 운영위원장

김선갑 운영위원장

원본보기 아이콘
김선갑 운영위원장(더불어민주당, 광진3)은 25일 제9대 후반기 서울시의회 의회역량강화 TF 위원 선임을 마치고 본격적인 TF 활동에 나섰음을 알렸다.
TF는 단장으로 선임된 김동욱 의원(더불어민주당, 도봉4)을 비롯 김미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2), 김인제 의원(더불어민주당, 구로4), 박기열 의원(더불어민주당, 동작3), 이상묵 의원(새누리당, 성동2) 등 5명 시의원과 서울시 기획조정실장, 서울시의회사무처장을 포함한 6명의 공무원 등 총 11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번 TF는 후반기 의장단, 상임위원장 선거과정에서 제기된 각종 의회발전 관련 비전과 공약들에 대한 구체적 실행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김선갑 운영위원장의 제안으로 출범했다.

TF 위원들은 의회내부 시스템에 정통한 의원들이 두루 망라됐다는 평이다.
김동욱 의원은 3선의 행정자치위원장 출신 중진의원이고, 김미경?박기열?이상묵 의원은 전반기 상임위원장을 맡아 위원회를 원활히 이끌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인제 의원은 국회의원 보좌관 출신으로 국회 사정에 밝다.

공무원 위원들도 1급의 기획조정실장과 의회사무처장이 포함돼 TF에서 논의된 결과물을 2017년도 예산에 편성해 집행함으로써 공약 실행력과 실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갖게 됐다.

의회역량강화TF는 9월 중순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하면서 공약 실행계획 뿐 아니라 의회 정체성 확립과 위상 강화를 위한 각종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의회 역량강화 TF 간담회

의회 역량강화 TF 간담회

원본보기 아이콘

김동욱 TF 단장은 “지방의회 부활 25년이 지났지만 지방의회를 둘러싼 의정환경은 여전히 답보상태이고 의정활동 지원체계는 대단히 미흡하다”며 “TF를 통해 상생의 의회, 의회 역량강화와 전문성 제고, 효율적 의정활동 지원체계 구축 등의 다양한 실천적 방안들을 제시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의회역량강화TF 위원 명단
○ 위 원 : 11명(의원 5, 공무원 6)
- 단 장 : 김동욱 의원(3선, 前행정자치위원장)
- 시의원 : 김미경 의원(재선, 前도시계획관리위원장)
김인제 의원(초선, 前이인영 국회의원 수석보좌관)
박기열 의원(재선, 前교통위원장)
이상묵 의원(재선, 前문화체육관광위원장)
- 공무원(6) : 기획조정실장, 의회사무처장, 운영수석전문위원(간사), 공보실장,의정담당관, 입법담당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