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워터프론트 단지 '송파 두산위브' 8월 분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남,송파 생활권으로 입지 탁월.. 지하철 5호선 개롱역이 도보권
성내천 조망 가능한 워터프론트 단지, 누에머리, 오금공원 등 인접
소형 공급 부족한 송파구에서 전용 59~84㎡ 100% 중소형 구성


공급이 부족한 송파구에서 중소형으로 구성된 신규 아파트가 공급될 계획이다. 그동안 송파구는 최근 10년간 6000여 가구(민간아파트, 부동산114 기준)의 일반분양물량이 나왔을 뿐 신규 아파트가 부족한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두산건설이 오는 8월, 전 가구가 전용면적 59~84㎡로 구성된 중소형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으로 분양 전부터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두산건설이 서울 송파구 오금동 135번지 일대(옛 동아일보 사옥 부지)에서 ‘송파 두산위브’를 오는 8월 분양할 계획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2개동이며, 전용면적 59~84㎡로 구성된 총 269가구 규모다. 주택형별 가구수는 전용면적 ▲59㎡ 215가구 ▲84㎡ 54가구 등으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주택으로 구성된다. 특히, 강남권 내 희소성 높은 전용면적 59㎡가 전체의 80%를 차지한다.

무엇보다 송파 두산위브가 위치한 사업지는 송파구의 마천동, 오금동, 풍납동을 관통하여 한강으로 연결되는 성내천과 마주하고 있어 단지 내 조망권이 탁월하다. 성내천은 약 9km 자연생태하천으로 송파구청에서 운영 및 관리하고 있으며, 한국의 아름다운 하천(2009년)에 선정될 만큼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자연형 휴식공간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자녀들과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물놀이장, 음악공연장, 야외헬스장 등의 다양한 시설이 있으며, 올림픽공원을 지나 한강까지 연결되는 자전거도로 및 조깅로가 조성되어 있다. 여기에 누에머리공원(약 18만600여㎡)과 오금공원(약 21만9000여㎡), 목련공원, 마천공원, 거여공원 등을 도보권에서 이용할 수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교통도 탁월하다. 지하철 5호선 개롱역이 도보권에 있는 역세권 단지로 서울 주요 업무 시설이 밀집되어 있는 광화문, 서대문, 여의도 등으로 환승없이 한번에 이동이 가능하다. 또 지하철 3호선과 5호선이 연결되는 환승역인 오금역도 이용할 수 있으며, 버스정류장도 단지와 가까이 있어 사통팔달 교통이 편리하다. 이외에도 외곽순환도로 이용시 강남까지 10분이면 진입할 수 있으며, 중부-경부 고속도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SRT(수도권고속철도) 수서역 개통(2016년 12월)도 앞두고 있어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자녀들의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단지에서 반경 500m 내 개롱초, 거여초, 영풍초, 오주중, 보인중, 보인고 등의 초중고교가 밀집해 있어 도보로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보인고등학교는 송파구에서 유일한 자율형 사립고등학교로 학군도 뛰어나다. 여기에 송파도서관, 송파종합사회복지관, 장지체육관 등의 문화시설도 이용이 가능하다.

송파 두산위브 분양관계자는 “송파, 강동권으로 입주 20년 이상된 노후 아파트 비중이 높아 재건축 사업이 진행될 계획으로 향후 이주 수요가 예상됨에 따라 새 아파트 공급이 희소한 상황이다”며 “여기에 중소형 100%로 구성된 단지로 중도금 대출보증 규제에 제외되는 9억원 미만의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으로 분양 전인데도 불구하고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송파 두산위브의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자곡동 66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입주는 2019년 2월 예정이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