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프랜차이즈 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창업 박람회는 세계 각국에서 약 500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한국관에 참여하는 다섯 개 브랜드 중 커피 프랜차이즈는 셀렉토커피가 유일하다.
셀렉토커피는 이번 창업 박람회를 통해 현지인들을 공략할 맞춤형 제품을 대거 선보이는 등 현지화에 초점을 맞춘 전략으로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공략을 더욱 본격화 한다는 계획이다.
셀렉토커피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필리핀 F&B 시장에 셀렉토커피의 메뉴 경쟁력과 차별성을 보여줄 것"이라며 "현지인들의 니즈와 식음료 문화와 잘 어울릴 수 있는 현지화 전략으로 중국시장 외 필리핀 및 동남아시아 진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