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전통시장-대형마트' 상생모델 발굴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

경기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의정부)=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전통시장과 대형유통업체 간 상생환경을 만들기 위한 '포럼'을 꾸린다.

경기도는 사단법인 동반성장연구소와 공동으로 오는 22일 수원 영동시장 내 영동아트홀에서 '경기도 전통시장 동반성장포럼'을 출범한다고 20일 밝혔다.
경기도 동반성장 포럼은 도내 전통시장과 대형유통업체 간 동반성장을 꾀하고 '경기도형 공유가치창출(CSV) 모델'을 개발하는 역할을 하는 상생협력 거버넌스(Governance)다.

포럼은 경기도, 경기도의회, 동반성장연구소, 전문가, 유관기관 등으로 구성된 '경기도 동반성장 포럼 실무협의체'를 통해 운영된다.

실무협의체는 포럼에서 다룰 주제를 선정하기 위해 사전 연구ㆍ조사를 실시한다. 포럼은 실무협의체에서 도출된 안건을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주제와 관련된 지역 현장을 찾아가 포럼을 열기로 했다.
포럼 구성원들이 직접 현장의 문제점을 살피고, 이를 풀어갈 해답을 찾기 위해서다.

또 청중과의 의사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는 설명회나 공청회을 취하기로 했다. 현장 문제를 잘 알고 있는 지역 관계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한 조치다.

도는 포럼을 통해 도출된 추진 과제를 검토해 전통시장과 대형유통업체 간 동반성장을 실질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구체적인 공유가치창출 모델을 개발하게 된다.

오는 22일 열리는 제1차 포럼은 양복완 경기도 행정2부지사, 정기열 경기도의회의장, 정운찬 전 국무총리(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 김준현 경기도의회 경제민주화특별위원회 위원장, 박신환 도 경제실장,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 최극렬 수원시 상인연합회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다.

이날 포럼에서는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이 '동반성장과 한국경제'를 주제로 강연을 실시한다. 류재현 문화기획자는 '창의적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정운찬 이사장의 주재로 김은경 경기연구원 박사, 최극렬 수원시 상인연합회장과 일반 참석자들이 나와 토론을 진행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