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ICT본투글로벌센터 지원기업, 상반기 324억 투자유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ICT본투글로벌센터 지원기업, 상반기 324억 투자유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K-ICT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올해 사반기 지원 기업에 직간접적으로 연계한 투자 유치 금액이 약 324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71%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센터가 2013년 9월 개소 아래 지난 6월까지 지원기업에 투자유치 연계한 금액은 1626억원을 기록했다. 센터는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등의 해외 컨설팅 서비스와 국내외 데모데이를 통해 78건의 투자유치를 직간접적으로 지원했다.

센터는 내달까지 스타트업 30개사를 추가로 선발해 지원한다. 하반기에는 이달 LA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일본, 중국 등을 돌며 스타트업 IR 해외 데모데이 및 로드쇼를 진행할 계획이다. 8월부터는 세일즈, 마케팅, 투자유치&IR 등 총 3개 모듈로 구성된 5개월 과정의 스타트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센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투자 유치에 성공한 스타트업은 베이글랩스, 제이디사운드, 더블에이치 등 12개사로 대다수가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 위치해 있다.
각 기업들은 엘앤에스벤처캐피탈, 코오롱 이노베이스, 송현인베스트먼트, 등의 국내 주요 투자사뿐만 아니라 중국의 DT캐피탈, 일본의 라쿠텐벤처스, 글로벌브레인, 미국의 와이콤비네이터 등지에서 투자를 이끌어 냈다.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 입주해 있는 스마트 줄자 개발사 베이글랩스는 지난 6월 미국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진행한지 보름여 만에 63만 달러(한화 약 7억1500만원) 모금액을 기록했다.

또 다른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입주사 제이디사운드 역시 지난 5월 일본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마쿠아케에서 펀딩을 진행한 결과 목표액 대비 265%를 달성하며, 약 5300만엔(한화 약 5억7000만원)을 모금했다. 이는 마쿠아케 역대 최고 금액이다.

스마트 웨어러블 다이어트 벨트로 지난 4월 미국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인디고고 출시 3일 만에 '슈퍼 얼리 버드'를 완판하며 크라우드 펀딩 시장에 성공적인 첫 선을 보였다. 더블에이치 역시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 입주해 있다.

한편 센터는 지금까지 스타트업이 새로 개발한 기술이나 사업 아이디어, 제품 등을 투자자에게 발표하는 데모데이를 국내외에서 30회 개최해 총 410개사에게 사업발표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