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1만명 찾은 용인시청 '물놀이장' 2배 늘려 23일 개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찬민 용인시장이 물놀이장을 찾아 수질 등을 점검하고 있다.

정찬민 용인시장이 물놀이장을 찾아 수질 등을 점검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용인)=이영규 기자] 지난해 11만명이 찾으며 여름철 명소로 떠오른 경기도 용인시청 광장 물놀이장이 규모와 시설을 대폭 확대해 오는 23일 개장한다.

용인시는 시청 광장 물놀이장을 지난해보다 풀장 규모 뿐 아니라 놀이시설과 휴게시설을 확충해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30일간 무료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물놀이장은 유아~초등학교 3학년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지난해에는 월요일에 쉬었지만 올해는 휴무없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장한다.

용인시는 올해 물놀이장 규모를 지난해 4000㎡에서 8000㎡로 2배 늘렸다. 또 시청광장의 화단과 채광창 등 구조물이 있던 곳에 3500㎡ 규모로 잔디광장을 조성해 한여름 뙤약볕에서 시민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휴식공간을 조성했다.

이곳에서는 시민들이 물놀이를 즐기면서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그늘막 텐트를 치고 쉴 수 있다. 몽골텐트도 지난해 25동에서 45동으로 확대했다. 파라솔 40개가 설치된 피크닉존도 새로 생긴다. 샤워실도 1개에서 2개로 늘어난다.
유아용 풀장은 지난해 150㎡에서 올해 300㎡로 2배 확대된다. 5~7세용(15mX20m)과 초등학교 1~3학년용(15mX20m)은 지난해와 같다.

놀이기구도 워터슬라이드와 통돌이 등 2종류에서 올해는 워터슬라이드, 에어볼, 페달보트, 장애물 에어바운스, 놀이동산 에어바운스 등 5종류로 대폭 늘어난다.

용인시는 물놀이장 안전요원도 지난해 12명에서 올해 28명으로 확대한다. 안전요원 중 인명구조 자격증 소지자는 2명에서 6명으로 늘어난다.

주말 점심시간에는 어린이들을 위해 공연과 동화 스토리텔링,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시민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을 대폭 늘려 물놀이장을 개장할 계획"이라며 "올 여름에도 시청광장에서 아이들과 부담없이 여름 피서를 즐겼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