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국민의당 “이정현, 정치 바꾸겠다며 당 대표 출마…어처구니가 없다”

최종수정 2016.07.07 16:38 기사입력 2016.07.07 16:38

댓글쓰기

이정현 새누리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정현 새누리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재원 인턴기자] 세월호참사 당시 청와대 홍보수석으로 KBS에 보도통제를 한 것으로 확인된 이정현 새누리당 의원이 7일 당 대표 출마 선언을 하자 국민의당이 논평을 통해 황당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손금주 국민의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정치인이 소속 정당의 대표에 출마하는 것 자체를 탓할 생각은 없다”고 말하면서도 “이정현 의원이 대표 출마 이유로 ‘대한민국의 정치를 바꾸겠다’고 말한 것은 어처구니가 없다”고 서면 논평을 통해 전했다.
손 대변인은 또 “이 의원은 먼저 대한민국 언론의 자유를 앞으로 어떻게 보호할 것인지부터 말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이 의원이 청와대 홍보수석 재직 당시 “KBS 보도국장에게 외압을 행사하고 보도에 개입한 사실이 이미 만천하에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청와대가 아무리 ‘통상적 업무’라고 궤변을 늘어놓아도 상식이 있는 국민이라면 이를 곧이곧대로 믿을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의원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의 정치를 바꾸겠다”면서 “국가를 지키고, 국민을 지키고, 대한민국의 가치를 지킬 것”이라며 당 대표 출마를 선언했다.
김재원 인턴기자 iamjaewonn@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이경실 "조영남 세상에 없을 날만 기다린다" 이경실 "조영남 세상에 없을 날만 기다린다"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