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KT는 위치기반의 오프라인 투 온라인(O2O, Online to Offline) 마케팅을 지원하는 'KT 기가 지오펜싱'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KT 기가 지오펜싱은 ▲ 와이파이(WiFi), 롱텀에볼루션(LTE), 비콘 등 전국에 구축한 31만개네트워크 인프라에 바탕한 정확한 위치정보 활용 ▲ 고객사 요구사항을 반영한 마케팅 플랫폼 구현 ▲ 저렴한 비용으로 서비스 필요 지역의 선택적 이용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KT는 수도권 110개 지역에 1만개의 비콘 인프라 구축을 완료했고, 20만 WiFi 위치정보와 전국 10만 LTE 기지국을 활용할 계획이다.
KT는 지난 1년간 강남역, 명동, 신촌 등 수도권 주요 상권과 인구밀집 지역에 비콘을 설치해 GS리테일, 우리은행, 삼성카드, 야놀자 등 15개 기업들과 시범서비스를 진행했으며, 주변 고객의 매장 유인이나 고객 혜택 콘텐츠의 이용율 측면에서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김준근 KT 기가 사물인터넷(IoT)사업단장은 "기업들이 위치기반 O2O마케팅을 쉽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이를 개발했다"며 "가입 신청 후 2주 정도면 지오펜싱 솔루션을 적용해 KT의 위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저렴한 비용으로 성공적인 마케팅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고객사의 사용방식이나 서비스 유형, 지역 등에 따라 다양한 요금제를 마련했으며 상품에 대한 세부 설명은 올레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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