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르포]수원신갈IC 앞 대단지에 서울 출퇴근족 '북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소형 평형 비중 70% 가까워…"용인시 소형 20%대 불과, 희소성 크다"
단지 앞 정류장서 서울가는 버스 7대…GTX 뚫리면 '강남 10분'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의 견본주택이 문을 연 1일 '떳다방(이동식 중개소)' 관계자들과 방문객들로 외부가 붐비는 모습.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의 견본주택이 문을 연 1일 '떳다방(이동식 중개소)' 관계자들과 방문객들로 외부가 붐비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1일 문을 연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 견본주택은 거센 빗줄기에도 방문객들로 북적였다. 문을 열기 전부터 오후 늦은 시간까지 방문객들이 천막아래 긴 줄을 이어갔고, '떴다방(이동식 중개소)' 관계자들은 우산을 쓴 채로 호객행위에 열중하는 모습이었다. 분양관계자는 "분양 광고가 나간 이후 수요자들의 문의 전화가 계속해서 이어질 정도로 관심이 높았다"며 "이 일대에서 보기힘든 입지와 평형구성 브랜드 등에 큰 기대를 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는 경기도 용인시 신갈동 상미지구 A6블록에 들어서는 1597가구의 대규모 단지다. 지하3층~지상34층 11개동에 전평형이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전용면적 별로 59A㎡ 666가구, 59B㎡ 426가구, 72㎡ 262가구, 84㎡ 243가구로 구성됐다. 최근 인기가 높은 59㎡이 1092가구로 전체 가구수의 70% 가까이를 차지한다. 용인시에서 소형평형비중이 20%대에 불과해 희소성이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규모가 5000가구에 달하는 흥덕지구에도 소형평형은 200여가구에 불과하다.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의 견본주택을 찾은 내방객들이 내부 단지 모형을 살펴보고 있다.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의 견본주택을 찾은 내방객들이 내부 단지 모형을 살펴보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방문한 수요자들은 무엇보다 입지에 높은 점수를 줬다. 이 아파트는 수원신갈 IC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경부고속도로, 경부~외곽순환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입구 버스정류장에는 강남, 명동, 광화문, 서울역 등 서울 주요 업무 지구를 오가는 광역버스 7노선이 정차한다. 또 수도권광역 급행철도(GTX) 용인역(가칭)이 2020년 개통하면 강남까지 10분대 접근이 가능하다. 아이와 함께 견본주택을 찾은 30대 남성은 "현재 수지에 거주 중인데 서울을 오가기도, 판교로 출퇴근하기도 편리할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방문객 상당수가 용인시 흥덕지구와 동백지구, 분당 등 가까운 곳에 거주하고 있었다. 용인시 거주자들은 지은 지 10년이 넘은 노후 아파트가 50~60%에 달해 새 아파트에 큰 관심을 보였다. 3.3㎡당 1100만~1150만원 수준인 분양가에 대해서는 거주지역에 따라 반응이 달랐다. 동백지구에 거주 중인 50대 남성은 "30평형에 4억원대면 좀 비싼 것 아니냐"고 한 반면 분당에서 온 50대 여성은 "자식들이 독립해 집 크기도 좀 줄이려고 한다. 1100만원대면 상당히 괜찮은 편"이라고 전했다.
상미지구에 남서울 오토허브와 태광 콤플렉스 시티 등이 조성된다는 점도 관심을 끄는 요소다. 특히 남서울 오토허브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자동차 매매 단지로 향후 문화, 쇼핑시설을 갖춘 스마트 복합시설로 개발된다. 이로써 이 일대에는 약 3만여명 이상의 배후수요 창출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 입주자들을 위한 특별 혜택으로, 신혼부부 전세대출금 명목으로 총 30가구를 대상으로 최대 5000만원의 이자(연 3.5%)를 2년 동안 대신 내준다. 출산장려금과 학자금 명목으로 100만원씩 각각 100가구를 선정해 지급한다. 계약금은 1000만원이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적용된다. 시행사 관계자는 "상미지구 A6블록의 경우 다른구역과 달리 3종 일반주거지역으로 용도가 변경되면서 약 600가구가 추가됐다"며 "금리인상에 따른 계약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더불어 전 가구가 100% 남향 위주로 배치됐으며 가운데 중앙 공원이 넓게 펼쳐져 조망은 물론 동간 거리까지 확보했다. 지하에는 각 가구별 세대 창고가 갖춰진다. 어린이 도서관과 키즈카페 등의 육아 특화 시설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청약일정은 오는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1순위, 8일 2순위 접수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5일이며 계약은 20~22일까지 진행한다. 입주는 2019년 4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신갈동 432-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