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원테크 7월15일 코스닥 상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인호 기자] 경금속 다이캐스팅(Die Casting) 전문기업 장원테크가 다음달 15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된다.

박세혁 장원테크 대표이사는 30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스닥 상장을 통해 생산 시설을 확충하고 제품화에 더욱 매진해 글로벌 다이캐스팅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총 상장 예정 주식 수는 604만5000주이며 공모 주식 수는 150만주다. 주당 공모 희망가 밴드는 1만5000∼1만7500원이다. 다음달 4∼5일 수요 예측을 거쳐 최종 공모가를 확정한 뒤 같은 달 7∼8일 청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2000년 1월 설립된 장원테크는 마그네슘, 알루미늄 등 경량 금속 소재를 사용해휴대전화, 노트북, 태블릿 PC 등 정보기술(IT) 기기의 외장과 내장재, 자동차 부품 등을 생산하는 업체다.

다이캐스팅은 소재가 되는 액체 상태의 금속을 금형 틀에 부어 굳히는 주조의 한 종류로, 고압을 이용해 고속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공법을 말한다.
다이캐스팅 중 첨단 공법으로 분류되는 칙소몰딩과 금형기술 등이 장원테크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열화상 카메라 부품, 자동차와 의료 경량화 부품 생산을 통해 신성장 동력 확보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은 2025억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60억원, 213억원을 기록했다. 주력 제품인 스마트폰 부품의 매출 비중이 88%를 차지한다.

박 대표는 "향후 신사업 분야인 자동차와 의료용 경량화 제품의 개발과 생산 비중을 확대할 것"이라며"유럽 및 북미 등 해외 시장을 공략해 글로벌 고객사 유치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유인호 기자 sinryu00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