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는 28일 서울 광화문 정부청사에서 열린 행정자치부 민원서비스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자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2012년 시작된 이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등 저소득층이 요청하면 수원시의 위탁을 받은 전문 자격증을 가진 기술자가 해당 가정을 방문해 전기, 배관설비, 소규모 집수리 등 민원을 해결해준다. 특히 복잡한 신청절차 없이 휴먼콜센터(1899-3300)로 전화하면 바로 출동하는 시스템을 갖춘 게 특징이다.
서비스 시행 후 지금까지 2만417건의 민원을 처리해 98.1% 처리율을 기록했다. 지난 2월 서비스 종합 만족도 조사에서도 95.9점을 받았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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