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비심리 띄워라" 백화점업계, 억대 경품 내걸기 '눈길'(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百, 1억원어치 쇼핑할 수 있는 지원금
롯데百, 값 치솟는 金 3억원어치 증정
구매금액 관계없이 방문객 모두에게 기회

"소비심리 띄워라" 백화점업계, 억대 경품 내걸기 '눈길'(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소비심리가 좀처럼 살아나지 않고 있는 가운데, 백화점 업계가 억대 경품으로 고객유치에 나섰다. 쇼핑을 할 수 있는 현금성 경품부터 최근의 안전자산 선호 현상으로 몸값이 치솟는 금(金)까지 등장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전국 33개 점포에서 금을 증정하는 행사를 마련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21명의 당첨자에게 총 3억원 상당의 금을 증정한다. 1등 당첨자 1명에게는 총 1억원에 해당하는 금을, 2등 당첨자 20명에게는 각 1000만원에 해당하는 금을 골드뱅킹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경품행사는 본점, 잠실점을 비롯해 전국 모든 점포에서 응모가 가능하며, 구매와 상관없이 한 사람당 하루에 한 번 씩 응모할 수 있다.

경기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금에 대한 선호도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지난주 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 영향으로 안전자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한국거래소 금시장이 개설된 지난 2014년 3월 이후 처음으로 1g 당 금 가격이 5만원을 넘어섰다.

현대백화점의 경우 여름 정기세일에 돌입하며 억대 쇼핑 지원금을 내걸었다. 현대백화점이 여름 정기세일에 고가의 경품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경품은 '1억원'의 쇼핑지원금이다. 단 1명의 당첨 고객은 전담 직원이 제공하는 상품 안내 및 편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현대백화점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1억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다.

경품 응모 대상은 현대백화점 방문 고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각 점포별로 비치된 경품 응모권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오는 7월 31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는 8월 5일이다.

최근의 이 같은 고가 경품 행사의 특징은 진입장벽이 낮다는 것이다. 실제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에서 진행하는 경품 행사 모두 구매금액이나 구매 여부와 관계없이 방문만 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고가의 경품 이벤트는 실제로 집객에 효과가 큰 효과가 있다"면서 "소비 심리가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경기도 살아나지 않는 상황에서 혹시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백화점까지 고객을 이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