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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 정전 및 재난구호 대응 훈련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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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점주 대상 재난 교육 실시
민관협력 재난구호훈련에도 참여

BGF리테일, 정전 및 재난구호 대응 훈련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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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BGF리테일이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정전, 강품 등에 대한 대처 요령을 가맹점주들에게 안내하는 교육을 진행한다.

BGF리테일은 지난 20~27일까지 ‘정전 및 재난구호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전국 1만 여 씨유(CU)를 대상으로 정전, 강풍, 집중호우 등에 대한 대처 요령을 영업관리자(SC)들을 통해 가맹점주들에게 안내, 교육하고 체크리스트를 활용한 점포 내외부 시설의 사전 점검을 시행했다.
이번 훈련은 올해 폭염 일수가 전년보다 많고 국지성 호우와 태풍의 영향이 클 것으로 예측돼 점포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매뉴얼에 따른 세부 행동요령을 중심으로 진행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울릉도 등 도서지역과 강원 내륙지역의 점포에서는 재난구호 대응 모의훈련도 함께 실시했다.

BGF리테일은 지난 해 국민안전처,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전국 23개 물류거점과 1만 여 점포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재난 예방 및 긴급구호체계’인 ‘BGF 브릿지’를 구축한 바 있다. 구호 시스템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재난 시 물리적 한계로 구호 사각지대에 놓이는 지역의 경우, CU에서 판매하는 상품들을 선제적으로 이재민들에게 공급함으로써 보다 신속한 구호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가맹점주들과 함께 매년 자체적인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훈련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국민안전처의 주관 하에 충북 옥천군에서 ‘집중호우 대비 민관협력 재난구호훈련’에도 참여했다. 이 훈련에서 BGF리테일은 집중호우로 인한 이재민 발생 시나리오에 따라 권역 물류센터에서 재난현장에 긴급구호물자를 지원하는 역할을 맡았다.
민승배 BGF리테일 사업지원실장은 “차별화된 편의점 인프라를 활용해 긴급구호, 자활사업, 모금활동 등 다양한 공익적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유가치창출을 통해 고객과 점주, 지역사회의 좋은 친구로서의 역할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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