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군, 공직자 전복 팔아주기 운동 전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복

전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복소비 활성화위해 다양한 이벤트 준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청 산하 전 공무원이 전복 먹기 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전복 소비 감소로 인하여 지역 어민들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하여 지난달 26일부터 군청 산하 전 공무원이 참여하는 전복 먹기 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미역과 다시마를 먹고 자란 완도전복은 1년 중 6월경에 먹이공급이 왕성하여 가장 성장과 육질이 뛰어나다.

특히 작은 전복보다 큰(大)전복이 단백질 및 글리코겐의 함유량이 현저히 높으며, 전복 내장에는 암 치유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후코이단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전복의 출하시기가 도래하였음에도 경기부진의 영향으로 전국적인 전복소비 부진이 장기화되어 양식장에 출하하지 못한 채 쌓인 전복은 자칫 생산량 저하로 이어질 수 있어 전복 생산 어민들에게 큰 불안이 되고 있다.

완도군은 이러한 전복 산업 위기를 타개하고자 전 공직자 전복 팔아주기 운동을 기획하게 되었다.

이번 ‘공직자 전복 팔아주기 운동’은 공직자 1인당 12~20미의 전복을 10kg 이상 구입하는 행사로 5월 26일 부터 7월 4일까지 40일간 진행된다.

목표량은 약 8톤으로 완도군 공직자 829명을 합산한 양이다.

완도군 관계자는 “산하 공직자들이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통감하고 생산·유통업자들과 함께 극복해 나아가겠다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공직자 전복 먹기 운동을 시작으로 전복 소비촉진 운동뿐만 아니라 완도군이 지속적으로 전복 산업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전 공직자들의 기치를 하나로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완도군은 전복소비 활성화를 위해 7월 7일부터 말복인 8월 16일까지 ‘복날엔 전복, 전복데이’행사를 국회의사당, 서울소재 레스토랑 등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