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패션 바캉스]쿨~한게 좋잖아, 그녀도 여름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패션 바캉스]쿨~한게 좋잖아, 그녀도 여름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듣기만 해도 설레는, 바캉스 시즌이 돌아왔다. 투명한 바다와 가슴이 탁 트이는 산, 자연 속에서 즐기는 액티비티까지. 국내도 좋고 해외도 상관없다.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꽉 낀 슈트를 던지고 자유를 향해 떠나는 이들을 위한 필수품은 무엇일까. 여름휴가를 계획하며 사람들은 두근대는 마음으로 쇼핑을 즐긴다. 패션기업은 수영복뿐만 아니라 비치웨어, 아쿠아슈즈까지 다양한 여름 제품을 매장 전면에 내세웠다.

코오롱스포츠 티셔츠

코오롱스포츠 티셔츠

원본보기 아이콘

◆비키니? 래시가드ㆍ아쿠아슈즈가 답이다= 아웃도어브랜드 노스페이스의 래시가드 컬렉션은 흡습ㆍ속건 기능은 물론 디자인도 강화됐다. '아쿠아 터틀'은 신축성이 우수한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이 편안하고, 물놀이 시 활동성을 제공한다. 남성용 제품은 전판 로고 그래픽 디자인으로 활동성을 강조했으며, 여성용 제품은 여성미가 강조됐다. 집업 재킷 스타일인 '칼레덴 집업 래시가드'는 물에 잘 마르는 흡습ㆍ속건 기능이 강화됐을 뿐만 아니라 스트레치성도 좋아 몸매 보정에도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스포츠브랜드 헤드 'M3라인'에서 주력으로 내놓은 래시가드는 여성 고객들의 편의와 스타일을 고려했다. 브라캡이 내장된 인캡 래시가드는 별도의 비키니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 집업 래시가드는 몸판과 소매 부분의 소재를 달리해 체형 보정 효과가 있다. 몸판에는 두께감 있는 네오프렌을 적용해 복부와 허리 라인을 날씬하게 잡아주며, 소매 부분은 얇은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팔의 움직임과 활동성을 높였다.

LF의 아웃도어브랜드 라푸마 '프레시 가드'는 고탄력 스판 소재가 사용됐으며 높은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췄다. 젖더라도 건조가 매우 빨라 해양스포츠 및 실내외 물놀이 활동 시 적합한 제품이다. '풀집업 래시가드형'은 3가지 컬러의 세련된 배색 조합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특히 허리 라인에 배색 디자인이 적용돼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집업 스타일로 해양 스포츠 및 물놀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야외 활동 용도로도 착용 가능하다. 흡습성, 속건성이 강화된 폴리 소재를 사용해 물에 젖더라도 빨리 건조된다.

노스페이스 아쿠아슈즈

노스페이스 아쿠아슈즈

원본보기 아이콘

아쿠아슈즈의 종류도 다양해졌다. 라푸마에서 출시한 스킨 아쿠아슈즈는 물빠짐 기능이 있는 인솔을 적용해 물놀이 시 쾌적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컬러 배색 디자인으로 세련미도 강조됐다. 스포츠 샌들은 여름철 가벼운 산행용 및 물놀이용 등 다목적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한국지형에 강한 특수창을 사용해 접지력 기능이 우수하며, 발가락 보호를 위한 특수 장치를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노스페이스의 아쿠아슈즈는 통기성과 신축성이 강화된 더블 메시 스판 소재가 사용됐다. 밑창의 배수 구멍을 통해서 물이 잘 빠지고 빠르게 건조되며, 외부 충격과 마찰에 강한 토캡을 적용해 자갈과 돌이 많은 계곡에서도 안전하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성인용 대표 신제품인 '워터 1H'는 시원한 느낌의 프린트와 도트 무늬의 개성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아동용 워터슈즈 신제품은 발랄한 느낌의 색상을 적용하고 아이들의 안전한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내구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네파 아쿠아슈즈

네파 아쿠아슈즈

원본보기 아이콘

네파 아쿠아슈즈는 물빠짐이 용이하면서 통기성이 강화됐다. 탈착이 편해 여름철 물놀이는 물론 다양한 레포츠 활동에서 편안하게 착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계곡화로 착용 가능한 스틸레, 캐주얼화로도 착용 가능한 아빌레, 물놀이에 좋은 피노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주력 제품인 스틸레 아쿠아슈즈는 물놀이뿐만 아니라 계곡 산행도 가능한 수륙양용 멀티형 아쿠아슈즈 제품이다. 바닥에 배수구가 있어 물빠짐이 용이하며, 셔닝과 통기성을 강화했다. 신발 앞 부분에 고무를 덧대어 발가락 부상을 방지할 수 있게 했다. 보아클로저시스템 사용으로 신끈을 원터치로 풀고 조일 수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 딜라이트 리넨 2.0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 딜라이트 리넨 2.0

원본보기 아이콘

◆기능성ㆍ소재 강화된 티셔츠 입고 출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 딜라이트 리넨은 리넨과 기능성 원사(폴리에스테르)를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혼방해 특수 제작한 제품이다.

지난해 첫 출시 이후 6만5000장이 판매됐으며, 올해는 4만장이 이미 팔렸다. 올해 출시한 '딜라이트 리넨 2.0'의 피케 티셔츠는 편직 기술을 바탕으로 조직 패턴에 변형을 줬다. 벌집 모양의 균일화된 조직으로 편직해 피부가 예민한 고객들도 부담 없이 리넨 상품을 입을 수 있게 됐다. 형태 안정성도 지난 시즌보다 향상됐다. 적정 비율의 리넨과 폴리 혼방으로 물에 취약하고 형태가 쉽게 틀어지는 리넨의 단점을 보완했다. 리넨 피케 티셔츠에는 소매 컬러 배색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3도 컬러 블록 피케 티셔츠에는 반 집업 형태의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했다.

네파의 '아이스 콜드 티셔츠'는 청량감과 흡습ㆍ속건 기능은 물론, 쾌적한 온도 유지 기능인 PCM이 적용됐으며 열을 식혀주는 접촉냉감도트인 아이스칩도 부착됐다. PCM은 온도가 올라가면 열을 흡수하고 온도가 내려가면 열을 발산하는 특성을 가져 인체를 쾌적한 온도로 유지시키는 역할을 한다. 아이스칩은 열을 식혀주는 접촉냉감도트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냉감 기능의 도트와는 다르게 도톰하고 입체적으로 구성돼 피부 접촉면을 시원하게 하며 공기 순환이 잘 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주력제품인 프리저 아이스 콜드 티셔츠는 활동열이 많이 발생하는 등과 목 부위에는 열을 식혀주는 아이스칩을, 티셔츠 뒷면 안쪽에는 온도 및 습도조절이 가능한 PCM을 적용해 더운 날씨에도 탁월한 쾌적함과 시원함을 제공하는 고기능성 제품이다.

LF 라푸마 스포츠 샌들

LF 라푸마 스포츠 샌들

원본보기 아이콘

라푸마의 프레시라이트는 속건성,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초경량 기능성 티셔츠로 매일 다양한 제품과 함께 입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초극세사 원단을 적용해 경량성과 내구성이 강화됐으며 비침이 적어 어떠한 야외 활동에서도 청량한 느낌으로 편하게 착용 가능하다. 자외선 차단 기능을 더해 강한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코오롱스포츠의 ICER 컬렉션은 자체 개발한 아토 아이스팩 소재를 포함해 리넨을 활용한 냉감 소재 등을 적용한 상품군으로 티셔츠, 셔츠, 여름용 바지 등으로 구성됐다. 아토 아이스팩 소재는 피부 쿨링 효과를 주는 활엽수 녹나무 추출물을 마이크로 사이즈로 원단에 적용한 소재다. '리넨 브리즈'는 천연 소재인 리넨과 기능성 폴리에스터 소재를 혼방해 청량감은 물론 흡습ㆍ속건 기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