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엔진, 로이게임즈에 전략적 투자

최종수정 2016.06.23 06:36 기사입력 2016.06.23 06:36

댓글쓰기

엔진, 로이게임즈 지분 40.10% 확보
'다함께차차차' 등 성공시킨 이원술 대표 등으로 구성


엔진, 로이게임즈에 전략적 투자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카카오 의 게임 전문 계열사 엔진(카카오게임즈)이 로이게임즈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다.

23일 엔진은 로이게임즈에 총 60억원을 투자해 지분 40.10%를 확보, 로이게임즈의 최대 주주가 된다고 밝혔다.

로이게임즈는 '다함께 차차차', '화이트데이' 등을 성공 시킨 이원술 대표가 이끄는 개발 스튜디오다. 10년 이상 손발을 맞춰온 10년차 이상의 핵심 개발자들로 구성돼있다.
엔진은 이번 투자를 통해 로이게임즈의 차기작에 대한 퍼블리싱 권한을 확보하게 됐다.

로이게임즈는 모바일 게임은 물론 VR게임 등 엔진의 멀티플랫폼 전략에 부합하는 다수의 전략 게임 타이틀을 출시할 예정이다. 카카오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카카오게임 AD+(애드플러스)' 같은 새로운 비즈니스모델도 접목하게 된다.

남궁훈 엔진(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대표 게임 개발자로 꼽히는 이원술 대표가 카카오 공동체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회사의 멀티 플랫폼 전략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엔진은 7월1일 카카오게임즈로 사명을 변경한다. 사명 변경과 동시에 유럽과 미국 법인을 통한 글로벌 게임 사업 확대를 본격화 할 계획이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