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의당 "안철수 대표연설, 답을 해야 하는 사람이 질문만 던져" 비판

최종수정 2016.06.22 14:41 기사입력 2016.06.22 14:41

댓글쓰기

안철수 국민의당 공동대표. 사진=아시아경제DB

안철수 국민의당 공동대표. 사진=아시아경제DB


[아시아경제 강현영 인턴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공동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에 대해 정의당이 "답을 해야할 사람이 질문을 던진 격"이라고 평가했다.

22일 한창민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IT기업을 이끌었던 안철수 대표답게, 미래에 대한 전망과 대한민국에 내재한 불안 요소 등에 대한 깊은 고민이 엿보였다"면서도 "다만 아쉬운 점은 대표의 책임 있는 연설이라기보다는 칼럼을 보는 듯했다"며 이같이 평가했다.

한 대변인은 "안 대표 연설의 핵심은 정의가 무너진 사회에 미래와 희망도 없다며 기득권이 만든 격차 해소를 통해 미래를 능동적으로 만들어 가자는 것"이라며 "'격차 해소를 위한 20대 국회의 로드맵'을 마련하자는 제안도 이 문제의식 차원에서 함께 고민해 볼 만한 과제라고 본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 그는 "오늘 국민에게 던진 문제의식과 다짐을 안 대표가 절대 잊지 않기를 바란다"며 "국회에서 영향이 막대한 3당이 한 목소리로 내놓은 현실 진단과 시대적 과제가 공염불에 그치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강현영 인턴기자 youngq6@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